청각관련

청각뇌병변장애1급이라 혹시 모르니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한지 알아보도록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65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19. 18: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사는 6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킥복싱 전 챔피언이었다하며 부산진구 범천동지역에서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980년이전부터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다툼(?)있어 2007년4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 관련

검사하고 신뢰하여 신규보청기구입을 진행하던중 2007년10월 정계쪽 지인소개로

무상으로 해당 보청기사로부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기증

받아 서울까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받았지만 본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하는 것과는 달라 가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에대한 계약에대해

문의하고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보청기껍질에는

제품번호없음-의료법위반 보청기로 추정됨)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보청기구입처와의 관계정리와 책임에대한 문제가 정리되어야하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진행하는 보청기재활에대한 신뢰가 전제가 되어야 진행할 수

있으나 고객은 마음결정을 하지못하고 가끔 방문하여 상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8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 와이덱스보청기사 B 2

고막형보청기(matrix109/45,2채널,소비자가격99만원)를 130만원에 구입했는데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하자 몇곳의 타보청기점 방문하였지만 보청기수리

되지않는다하여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 보장구지원금이 인상되었고 보장구지원금 신청기간이 되었다며 방문

하여 장애인카드 확인한결과 뇌병변장애3급으로 표시되어있고 청각장애등급에

대하여는 표시되어있지 않음으로 동사무소에 확인한다음 보장구처방전을 발급

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동사무소 확인해본결과 청각장애등급

없었다며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는 경우 본인부담금이 얼마인지를

문의하여 청각장애등급부터 받은다음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B 2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용솔로 임의청소한 다음부터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REC가 안쪽으로 들어가고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화로 수리보류 요청함)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이비인후과 거래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기증받았다는 보청기제품번호없는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2

Pro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가 전혀없는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고장나면 보청기구입점에서 자체수리하였다는 이야기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의료법을 위반하는 상행위나 수리를 진행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점을 

잘모르거나 페업하였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 진행하여 생활형편 어렵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고 청각뇌병변장애1급이라 혹시 모르니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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