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처음 보청기상담이라서 쉽게 결정하기가 곤란하다하여 주변의 타보청기점도 안내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02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7. 11. 11:1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02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철도공무원으로 화물기관차를 운전하면서 10년정도 근무하였고 공장

경비 20년,주차장근무 10년하였으며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의원에서 2008년부터

당뇨약을,2013년부터 혈압약처방받아 복용하고 임의로 중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끼며 부산 부전몰 지하

상가에 설치된 한미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55 

60 

60 

55 

60 

60 

60 

80 

70 

58 

 우측

45 

50 

60 

60 

55 

60 

50 

45 

50 

65 

60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0 

70 

 

 M   C   L

85 

85 

8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80%

 70%

8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하지만 처음 보청기상담이라서 쉽게 결정

하기가 곤란하다하여 주변의 타보청기점 위치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상담과정으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