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지인들이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에사는 849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6. 3. 11: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거창군 신원면에사는 849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1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6년 정신적인 스트레스

받은이후 더 많이 나빠졌다고 하였으며 2011년 방관암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에

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방광암수술한후 약물치료받았으며 2016년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오성병원에서 다리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보청기생각은 했지만 주변에있는 지인들 대부분이

경상남도 거창군지역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이 해결되지

않아 사용하지않고 포기한 경우를 많이봄으로 미루던중 부산사는 아들이 인터넷

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전화상담후 예약하고 보청기상담차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60 60 60 65 65 65 65 105 X 62
 우측 65 65 55 50 55 60 70 70 75 90 90 60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85 95 80/75  
          M   C   L 80 75 75/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40% 0% 3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을 안내하자 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 상담해보고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유통되고있는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가격차이에따른 제품의 품질상 문제는

없지만 보청기사용자나 난청인 및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청기에대해 비쌀수록

보청기가 좋을것으로 잘못 생각하고있거나 보청기재활업무에대해 실력이없거나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의 기만상술로인해 보청기관련 피해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난청인의 청각상태를 관련 검사과정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한다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사용할때 위험성과 편리성에 많은

차이가 있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과 재활업무결과에대한

관련 법규가 없는 우리나라 보청기현실속에서 소중한 본인의 청각상태를 보호

하기위해서라도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77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