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청소후 고장이 나자 건전지도 택배로 신청하여 구입하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3. 18:48

경상남도 진해시에 사는 1927년생의 여성고객(352)이 본 한미보청기에 전화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귀가 가려워 소독약으로 외이도내를 딱았는데 고막이 손상되어 난청이라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3년4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3만원에,1997년8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3년2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보청기관리를 받던 보청기점이 갑자기 폐업하여 2005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8년10월에는 2003년에 구입한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제대로 소리증폭이되지 않아

보청기수리를 의뢰하면서 예비용으로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수리의뢰한 보청기의 고장이유에 대하여 설명해 주었는데 황당한 사연이었습니다. 

000고객은 진해지역에 살고 있음으로 부산까지 방문하기 힘들어 건전지는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는데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 보청기 청소를 해주어 계속 방문하여 그동안 안심하고

청소를 맡겼는데 보청기가 고장나던날은 사장이없고 못보던 직원이 있어 염려되는 마음에도

보청기를 맡겼으나 청소후 소리가 깨끗하지 않아 찜찜한 마음에 2008년10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수리를 의뢰하면서 신규 보청기를 맞추었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인 REC내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증폭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고 청소가 되지 않아

해당 부품을 교체하였으며 부품 교체에 대해 설명하자 사연을 이야기해 주었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의 사례와 같이 보청기는 청소할 때 주의하여 청소를 실시하여야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되었던 보청기가 청소후에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불신이 발생하기도 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청소전에 보청기의 외부상태에 대하여 사전에 살펴보고 있으며

특이 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직접 확인시키고 사용상 주의점에 대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음질을 확인한 후 고객께 보청기의 상태에 대하여 설명하고 확인시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보청기성능분석기를 이용하여 객관적인 자료로서 확인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확인작업을 실시하고 보청기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청소에 대하여 여러차례 자료와 설명을 게시글로 올렸지만 청소용솔이나 뾰족한 도구로

임의로 청소하는 것은 오히려 보청기의 부품을 손상할 수 있음으로 흡입되는 보청기청소용

기구로 이물질을 흡입해야 관련부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청소를 직접하거나 보청기점에 청소를 의뢰할 때 이러한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청소전과 청소후의 보청기증폭에 대한 음질을 필히 확인하고

보청기 청소후에도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하거나 음질이 깨끗하지 않으면

해당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성능분석기가 있는 보청기점에서 점검받기 바랍니다.

000고객은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로 전화하였으며 택배로 발송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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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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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