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Pure 312 3 Nx RIC 보청기 가져온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843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19. 20: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843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고등학교시절 뇌막염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우측

귀 수술한후 좌측귀도 조짐있어 수술하였으며 피아노학원을 30년동안 운영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80년대 중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의료기

판매점에서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여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사용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2개,

귓속형보청기 1개를 150만원정도주고 구입하여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사용했고

2013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딜라이트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VC없음)를 300여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보청기홍보영업한다음 파트너협력점에 소개하여주는 보청기회사와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Pure 312 3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24/70,

24채널,소비자가격390만원)를 총780만원인데 할인하여 2020년 400만원대로 구입

하여 스마트폰 어플로 볼륨조절하면서 사용하였지만 보청기소리가 작고 조절해도

만족스럽지않아 포기하고 보청기의 수동 볼륨조절기를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공무원 신체검사관계로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10만원대 보청기로 청력검사를 통과하였다는 게시글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Pure 312 3 Nx RIC 개방형

(오픈형)보청기(페이스북에서 보청기홍보영업한다음 파트너협력점에 소개해주는

보청기회사와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구입)를 상담하고 구입할때와 차이가있고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

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 78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보청기재사용비용으로

부담할 금액이 546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해도 300만원

이면 가능함으로 차라리 보상하여 신규구입하는것이 더 유리함을 안내하자 카드

할부대금이 아직 결제중이라 고민하더니 동의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의뢰하면서 공무원채용 신체검사용

보청기진행위해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69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