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중이염수술후 물이나지 않아 보청기사용에 걱정이 없다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6. 16:53

부산 망미2동에 사는 1941년생인 여성고객(84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2008년2월 아들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양쪽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고객으로 우측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증세가 있어 대학병원에서 중이염

수술을 받았으나 좌측은 간혹 중이염증세가 있어 2008년12월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며 보청기를 다시 착용해도 된다라는 대학병원의 의견에 따라 수술한 외이도에 맞추어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여 2009년2월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중이염수술을 하여도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지 않고 보청기껍질만 새로 제작하여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중이염수술후 물이나지

않아 보청기사용에 습기문제로 인한 걱정이 없어 좋다고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