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48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골제작공장에 3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좌측귀는
2010년 부산지역 해운대백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받았지만 거의 들리지않으며
우측귀는 2012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정도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있어도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경우를 많이
보아 미루다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사위와 2015년12월
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생각했던것보다 보청기착용이 불편하지않고 도움된다고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사용방법 교육한후 사위와 대화하면서
말소리듣기가 수월하고 편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빼는중에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연결부분이 떨어졌다며 사위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없지만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가 있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자체적으로 청소한후
소리나지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REC를 분해하는 동영상
보여주면서 바늘이나 청소용솔로 잘못 이물질제거하는 경우 발생할수있는 위험에
대하여도 교육하였습니다.(AMP,REC교체)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6분법으로
계산하여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나오면 좌측귀에도 보청기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청각장애등급 6급나왔다고
하여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대해 설명한후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지원신청후 허가공문이 나오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20일 좌측에 신규보청기 구입해야하는데 아직 기초수급자 않되었다며
지원절차를 문의하여 안내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받도록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전화로
연락하도록 하였습니다.
11월28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았다고 전화와 보청기제조사에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 신규제작된지 한달이
다되어가도 찾으로 방문하지않아 전화확인한결과 공사한 대금이 수금되지않고
병원에 입원중이라 시간이 더걸릴것같고 기초생활수급자 신청을 해놓은 상태라
하여 반품한다음 퇴원후 재진행하도록 안내하고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20년4월20일 그동안 청각장애5급받고 기초생활수급자가 되었다며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덕천에서 2018년11월 발급받은 보장구처방전 사본과
부산 사상구청에서 "장애인보조기기 수급자격 결정 통보서"를 가지고 방문하여
일정문제있을수 있음으로 해당 구청담당자에게 전화확인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으며 우측귀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인해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NHS
102 PP 주머니형보청기를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주의하여 사용하기로하고 내장
트리머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위험하지않게 조절하였습니다.
4월2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났음으로 보조기기 보청기검수확인받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이비인후과에서 검수확인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2년7월 딸이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폐암말기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 입원중에 임종대기중이라하여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대화해보고 불편있으면 보청기가져와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2년10월 본인이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폐암말기로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 백병원 입원중에 임종대기라던 딸의 이야기와 달리 건강한 모습이었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12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
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착용한결과 소리가 크다하여 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우측귀에 중이염수술
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 점검한후 청력검사진행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92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