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주변에 보청기하고도 실패하거나 불편하게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었다는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734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4. 9. 12: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734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못제작공장에 1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8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심장혈관막혀 수술하였고 부산 남구지역 고려병원

에서 허리디스크수술후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동래구지역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건강검진결과 혈압있어 혈압약과

고지혈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느껴 2018년

봄 부산 금정구 부곡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 보청기하고도 실패하거나 불편하게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미루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제한 보청기정보를 읽어보고 신뢰

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40 

45 

40 

45 

55 

50 

55 

55 

65 

80 

47 

 우측

50 

50 

50 

60 

70 

70 

55 

55  

55  

70  

70  

5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55 

70 

55/65 

 

 M   C   L

75 

85 

70/80 

 

 U   C   L

105 

100 

100/95 

 

 보청기예상효율

 70%

 75%

8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사용에대한 주변의 부정적인 이야기와는 달리 불편하지않고 도움

된다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