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사는 87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71년경 교통사고로 좌측귀가 전농상태가 되었으며 우측귀는
201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경상남도 양산시 명동에있는 병원에서
2015년부터 위염약과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20년 마을에 차량으로 부산 서구 대신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하여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고 공짜보청기를 해준다는
부산 서구 대신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만원에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본인
부담금없이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 464-DRW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말소리구분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전화하면 보청기구입점에서 마을로 출장와 조절받았지만 불편은 해결되지
않았으며 마을의 대부분이 보청기구입하고 불편하거나 사용하지 않고있다고
하였습니다.(고객은 보청기구입점의 정확한 명칭이나 위치를 알지못하였으며
고객의 말씀대로라면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으로 의료법위반에 해당됨)
보청기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마을주민인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7926)의 소개로 여동생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21년11월1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 464-DRW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
(부산 서구 대신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하여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고 공짜
보청기를 해준다는 부산 서구 대신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 구입
할때의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조절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1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기기이상이 발견되어
중단하고 반품조치하고 신규보청기제작을 긴급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12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2월7일 보청기착용한결과 너무 잘들려 혼란스럽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 464-DRW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서구
대신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하여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고 공짜 보청기를
해준다는 부산 서구 대신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 착용하는것보다
말소리가 잘들릴뿐 아니라 분실에대한 두려움없어 마음편안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정상청력인 사람들과는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는데 난청있는 부인이나
경로당에서 목소리큰 사람들과 대화시에는 오히려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는것이
불편않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47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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