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전문 보청기상담사라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기본을 준수할 것입니다.

청력박사 2009. 8. 5. 09:44

부산 가야3동에 사는 1943년생인 남성곡개(259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에 따르면 기관지가 좋지않아 약물치료를 받은 병력이 있으며 방직공장에서

10년이상 소음구를 착용하지 않고 근무하였으며 5년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낀다고 하였으며 아버지의 보청기상담을 위해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었으며 본 한미보청기방문전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을 하였다고하였습니다.

문답상담을 먼저하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하기 위해 외이도상태를 확인하던중

외이도내에 귀지로 꽉막혀있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귀청소후 다시 상담하도록 안내하였는데

타보청기점에서는 외이도확인도 하지 않고 청력검사를하고 보청기를 추천하더라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과정 및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기본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과정이 진행되어 최종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완료되어야 보청기상담

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추천기종과 보청기가격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기본을 준수하지 않고 간단한 일부검사결과나 가격표로 상담을

하고 보청기를 추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난청이라면 보청기

사용에 실패할 확율이 높을 것이며 보청기재활업무를 진행하는 관련업무능력이 없는 상담사인

경우가 많음으로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구입에 주의하여 판단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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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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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