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인평동에사는 85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 급식소에 근무시 스팀밥솥 증기소리에 노출되면서 난청발생하여
몇일뒤 경상남도 통영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돌발성난청같다면서
큰병원에 진료받아보라하여 근무관계로 미루다 경상남도 진주시 주약동에있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늦게와서 치료않된다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경상남도 진주시 주약동에있는 경상국립대학교
병원에서 1달 시범착용 조건으로 보청기를 양쪽착용하였는데 전화받을때 삐~
소리나고 불편하여 보름정도 조절받으면서 착용하여도 해결되지않자 병원의
보청기상담사가 반품하라하여 환불받고 보청기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에
있는 서울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우측에 15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
하였지만 울리고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안들려 착용하지않고 폐기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를 렌탈조건으로 2년정도
사용하다 도움되지않아 반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를 양쪽
으로 400만원에 구입해 사용하다 불만족하여 TV광고에서 부산 중구 광복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청각재활센터)에서 2017년 300만원주고 오픈형(개방형,RIC)
보청기를 양쪽구입하여 리모컨도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머리가 아프면서 불편함
으로 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400만원에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뒤 달라하였더니 없다하였으며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이지숨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2급받고 청각재활치료한다며
치료기기를 50만원에 렌탈하고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처리?했다는 이야기
하였는데 고객 말씀이 사실이라면 부당한 방법으로 보험급여를 받은 경우에 해당
될수도 있습니다.(판매자,구입자 모두 1천만원이하 벌금이나 1년이하 징역)
2019년 그래도 보청기한중에 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것이 도움되었음으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MM 양쪽
고막형보청기(matrix118/52,48채널,소비자가격370만원)를 소비자가격 740만원
인데 할인하여 5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 않던중에 남편의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966)인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해도 잘듣지 못하다
어느날부터 잘들어 물어보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21년6월2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하면서 상담했던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을 감안
하면 보청기보다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안내하자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타보청기점(청각재활센터)에서 2017년
300만원에 구입했다는 오픈형(개방형,RIC)보청기가지고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6월28일 남편과 방문하여 부인의 검사결과를 설명한다음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타보청기점(청각재활센터)에서 2017년 300만원에 구입했다는 보청기확인한결과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 및 소비자가격은 알수없음)
에다 폐쇄형 맞춤 이어몰드로 리모컨으로 음량조절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재활과 사후
관리를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비용임을 안내하고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청각재활센터)에서 2017년 300만원에 구입한 한사톤보청기사 HANSA
TON Sound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재사용않되고 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MM 양쪽 고막형보청기는 잡소리나
필요한 이득에 대하여는 보청기소리조절로 현재 상태보다는 개선할수있지만 청각
대비 출력부족과 보청기상담사의 관리책임 문제 및 불만족시 반품에대한 문제로
신규보청기구입을 추천하자 동의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대한 만족도 평가는 보청기고객이 하는것임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 및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미리 제시해야하며
보청기고객은 보청기구입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에대해 제대로 들어야하면서도 큰소리에대해 조금이라도 불편함이
없어야 안전하게 보청기를 사용할수 있을것이며 보청기구입후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적응하라던지 리모컨이나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직접
조절하게한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이며 위험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음
으로 더이상 보청기사용하지말고 보청기반품 및 전액환불받아야 할것이며
계속하여 보청기를 사용한다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할수 있습니다.
2021년7월7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부산사는 언니와 함께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
하면서 그동안 몇개의 보청기를 하고도 듣지못한 소리를 들을수있다며 눈물을
흘리며 감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짠...하였으며 이동거리상 문제가 있음
으로 부산진구 서면지역 다녀보면서 불편사항이 있는지 확인하도록하고 보청기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7월20일 보청기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에대해 날짜별로 일기형식으로 기록한
내용 가지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며 8월에 수리접수하기로하면서
수리기간동안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MM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를 임시 사용할수
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은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한후 그동안 듣지못했던 소리를 듣게되어 가족들과
대화도되고 대화시 호흡가쁜 현상도 없어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청소,점검)
2021년8월9일 점검의뢰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MM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19년구입)를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하지않고는
재사용이 곤란하고 보청기출력도 청각에비해 낮음으로 재사용의 효율없음으로
보상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
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남편과 의논하여
결정하도록하고 신규보청기제작후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1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여 전화연락하였지만 다음주에 방문가능하다
함으로 저장되어있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의
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택배발송하면서
사용해보고 불편사항을 파악하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8월26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쉘교체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가 처음에는 빡빡하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없다며
경제적인 문제로 신규보청기구입이 곤란하다하여 외이도변화로 보청기껍질교체
필요했던 먼저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12월2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한다음 상태가 좋지않은 우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KIT교체)
12월20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좌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해야하지만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다하여 신규보청기 제작하기로하고 신규발주하고 청각대비 출력
부족하여 보관중이던 경상남도 통영시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Siya 1 CIC MM 고막형보청기를 보상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1월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12월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
과정을 기존보청기같이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후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KIT교체)
2022년1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8월구입)를 2021년12월 구입한 보청기와
똑같이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지만 음감차이있고
손잡이끈 길이차이도있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손잡이끈 재설치)
2022년10월10일 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대화시 밀려나와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8월구입)
청소와 점검후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재제작)
10월20일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8월구입) 점검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10월21일 재제작한 보청기 착용결과 불편없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12월구입)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12월구입) 점검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재입력한다음 귀가하면서 베이크리제빵을
구입하여 재방문하여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