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재제작한 보청기가 제작전보다 노출더된다하여 재제작의뢰한 경기도 평택시에서 직장생활하는 35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3. 2. 12: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기도 평택시에서 직장생활하는 35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경 경상남도 창원시 삼성병원에서 우측귀에 중이염치료 받았으며

2006년경부터 난청이라고 하였으며 용접업무하고있으며 우측에 이명현상있으며

소음성난청문제로 맞춤형 소음방지구와 조선소 이직예정이라 신체검사(청력검사)

할때 사용할 청력검사용 보청기상담위해 201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소음환경속에 근무시 소음방지구착용법과 제대로 착용해야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도 소음관리에 주의하도록 안내하면서 지금 당장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보청기가 필요하지않아 필요시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2월20일 직장내 신체검사시 청력검사과정에서 문제발생할수있어 걱정이

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고 소음환경속에서 사용할 소리샘보청기사 맞춤형

소음구인 "이어키퍼"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2일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으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용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청력검사하여 합격점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인계하였으며 소음

방지구 "이어키퍼"는 택배이용하여 자택으로 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신체검사일정이 갑자기 내일잡혀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한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검사를 진행한

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옴을 확인하였습니다.

 

2015년2월 이직신체검사일정이 갑자기 내일잡혀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검사를 진행한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옴을 확인하였습니다.

 

2015년8월17일 신체검사일정잡혀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를 진행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오지않음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5일 신체검사에 합격한다음 보청기구입한지 3년정도되었고 8월17일 보청기

성능분석결과 왜곡현상있어 보청기성능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6년4월 신체검사일정잡혔는데 교정청력이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합격점내로

반응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신체검사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신체검사일정잡혔는데 교정청력이 합격점내에 반응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청력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합격점

내로 반응이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신체검사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9년4월 신체검사일정잡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

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2020년2월 신체검사일정잡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2021년6월 신체검사일정 잡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에

반응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2021년12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6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0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3월 신체검사일정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9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1월 신체검사일정 잡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

반응하는지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청력변화로 일부 주파수대역이

합격점에 미달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4년2월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용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

한후 청력검사 진행하여 합격점내에 반응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월8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신체검사는 통과하였지만 움직일때 가끔 외부피드백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월21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보청기재제작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보청기를 택배발송하였습니다.

 

오늘은 재제작한 보청기가 제작전보다 노출더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27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