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홍삼원을 사온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11. 11:14

부산 반송3동에 사는 1936년생인 여성고객(1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청각장애3급인 000고객은 2005년10월 딸과 함께 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000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청기 효율문제로 인공와우

수술에 대하여 대학병원에서 상담을 받도록 안내하였으나 타보청기점에서는 판매를

위해 상담하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인공와우에 대한 병원안내까지해주어 감사하다고

음료수를 사가지고 가족들과 함께 재방문하여 인사하고 귀가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자택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여러개있다하여 병원상담후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는데 2007년7월 나이문제로 병원에서 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으로 이야기하여 그동안 충격으로 두문불출하다 보관중이던 보청기 5개를 가지고 

딸과 함께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방문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가지고 방문한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 보내 수리여부를 확인한 결과 2개의 단순증폭

방식 귓속형보청기가 수리가 가능하여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이후 여동생이 000고객의 보청기가 오래되어 잘들리지 않는다고 답답해하자 선물로

보청기를 해주기 위해 000고객의 딸과 함께 2009년5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 및 관련검사를 실시한지 4년이 넘어 오래되어 기종선정을 위한 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을 실시하여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9년6월 건전지구입 및 점검을 받기 위해 함께 방문한 가족에게

보청기에 대하여 확인하자 공동생활에서 전반적으로 소리가 작아져 좋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변경전에는 텔레비젼소리나 대화소리나 모두 크게해야 청취가 가능하였는데

기종을 변경하고는 많이 개선되었다고 가족들이 이야기하였으며 000고객은 큰소음에서도

보청기소리가 순하게 들린다면서 기존 보청기와의 차이점에 대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9월에는 딸과 함께 청소 및 재활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여 업무를 마치고

건전지를 구입하여 귀가하면서 급히 방문한다고 음료수라도 못사와서 죄송하다며

감사인사를 남기는 마음이 따뜻한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기초생활수급1종대상자로서 보청기구입비용의 일부를

가에서 지원하는데 처음 보청기를 구입할때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선정하여 재활과정을 제대로 진행하였다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불편하지 않았을 것이고 불편한 5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직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공인화나 업무 표준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우리나라

현실속에서 소비자의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안내를 드립니다.

오늘은 딸과 함께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면서 홍삼원음료세트를

사가지고 방문하면서 친절하고 자상하게 챙겨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사후관리를 해주어 작은 정성으로 사왔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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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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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