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인터넷 해외직구 보청기와 타보청기점 2곳에서 상담한 경험있는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87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2. 2. 23. 11: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87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월남전참전용사로 국가유공자이며 회사에서 공무과업무로

철판두드리고하는 업무를 30년정도하면서 20년동안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이후 10년정도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부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

에서 당뇨약과 협심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2년부터 이명현상이

발생하였고 2017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20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

있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으로 신경이 저하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2022년1월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있는 김철수이비인후과에서도 진료받았는데 같은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아들이 인터넷에서 해외직구로 50불주고 보청기를 구입해주었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여 지금까지 착용한 시간은 하루정도되며 사용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해운대구에있는 안경점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 만나지못해 상담하지는 못했고

부산 동래구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에대해 상담한다음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밴드에 가입하여 게시글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55 55 75 80 85 85 85 80 90 72
 우측 50 55 50 45 45 60 70 70 80 80 85 55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75 60 75/60  
          M   C   L 80 75 75/70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30% 45% 45%   인터넷 해외직구 보청기착용 경험있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인터넷에서 해외직구로 50불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에대한 

위험에대해 설명한후 청각장애등급 가능성에대해 설명한후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29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