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인공와우수술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있다는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5. 26. 15: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8년경부터 1년정도 조선소 근무하면서 그라인딩작업과 철판가공작업
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2월경 감기치료중 난청발생하여 개인 이비인후과 여러곳을 다니면서 진료
받아도 개선되지않자 2014년5월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돌발성
난청으로 늦었지만 주사요법과 약물치료 권유받았지만 신뢰되지않아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몇일전 MRI까지 촬영하고 진료받았는데 치료않된다며 보청기착용
권유하여 대학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상담했는데 2번만 보청기소리조절
하면 더이상 보청기소리조절은 필요없다? 했지만 혹시하는 마음으로 동일병원내
다른의사에게도 진료받고싶어 7월달로 진료예약해놓았다 하였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4년6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과 비교해볼때 설명을 상세히하고 보청기기종선정하는 상담
과정도 과학적이라 우측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착용후
좌측은 서울지역 대학병원의 진료마친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재진행하면서 양쪽귀에
보청기착용하면 방향감에 도움됨을 다시 체험하고는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예상효율(WRS) 10%인 좌측귀에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고장에 대비하여 이어몰드만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5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
(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7일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주변의
소음이 우측귀에 방해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8일 보청기예상효율(WRS)이 10%로 저조하지만 방향감도움받기위해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 예비용으로 변경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2015년3월 우측귀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
수술받은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한 이유와 조치방법 
안내하자 당장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지 못함으로 다음에 보청기껍질교체위한 수리
진행하기로한후 외이도내 물기있음으로 세면시 사용할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면서
좌측에 인공와우수술 할려고 상담하였으나 수술비용이 4천만원에서 5천만원정도
든다고하여 생각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6일 의무기록사본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이염수술한후 외이도
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보청기껍질교체위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1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2015년10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해도 소리를 잘듣지못한다며 보청기이상있는지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약간의 distortion은
있지만 수리할정도는 아님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지만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로 치료중이고 외이도내 이물질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기도청력검사를 다시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끊기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수리를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곤란하다함으로 보류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에 인공와우수술할려고 서울지역
대학병원에 예약하였는데 의료보험적용이 않됨으로 수술비용이 3천만원이상든다
하는데 어떡할까 고민중이라하여 인공와우수술후 매핑이나 점검등의 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부산지역에도 인공와우수술함으로 잘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귓본채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장애등급받은다음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matrix115/50,8채널8밴드,소비자가격360만원)를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한미
보청기와는 다르게 불편하여 여러번 방문해도 해결되지 않았다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구입일을 확인결과 1달정도되었다고
함으로 보청기판매점에서 보청기제조사로 반품을 할수있는 기한내임으로 제대로
보청기사후관리를 못한다면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70~80%를 차지하는 보청기재활비용을 이중
부담해야함을 안내하자 보청기조절기능이 아무리 많아도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조절기능을 조작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소용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반품해줄지
모르겠다며 보청기구입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감에서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소비자가격 360만원을 14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불편사항이 해결
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이며 시간날때마다 부산지역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같은 수준의 보청기상담사는 만나지 못했다며
후회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의 
건전지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간다며 방문,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

 

12월2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가져온 2개보청기를 점검하던중 보청기
껍질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와 똑같은
보청기제품 일련번호가 마킹되어있고 1개는 마킹상태가 조잡하여 고객에게 확인
한결과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소비자가격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60만원을 140만원에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반품한다음 부산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였다고하지만 이치에
맞지않았으며(한미보청기 고객챠트에 기록된 제품명과 일련번호가 반품전과 동일
하며 고객이야기가 사실이라면 보청기구입처가 같으며 보청기반품에대해 고객을
기만하거나 분실로 보청기제조사를 속여 업무처리한것으로 추정됨-스타키보청기
사의 경우 보증기간내 보청기분실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가격으로 재제작해
준다는 규정은 있지만 보청기점의 사입가격은 그대로이며 제품번호는 기제작된
보청기번호로 제작하며 그외에는 절대로 동일 제품번호로 보청기출고가 있을수
없고 있다면 의료법위반행위로 엄중한 처벌을 받게됨) 보청기껍질에 조잡하게
보청기정보가 표시된 보청기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여 모니터화면에 나타난
제품명과 확인한결과 표시와는 다른 2014년제조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확인되어 충격적이었으며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고객이 알고
있는 사실과 달리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를 통해 정상적으로 수리과정을 진행
한것이 아니라 보청기판매점에서 보청기껍질교체를 직접 보청기껍질을 재제작
하면서 수리에대한 의료법위반행위까지 하고 보청기고객을 기만까지한것으로
추정되었으며 고객은 보청기소리조절 부탁하였지만 보청기제조사로부터 보청기
제품에대해 검증되지않은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업무진행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확인하도록 하였지만 설명을 듣고도
심각성에대해 분개하지않고 후회하면서 본인의 잘못된 선택탓으로 받아들이는
보청기고객을 보면서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
문제로인한 보청기실패나 청력손실에대한 피해에대해 난청인 스스로 문제를 제기
하지않거나 제도개선에대해 침묵한다면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하다고 생각하며 똑같은 보청기관련 피해자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2018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타보청기점 구입,보청기껍질 빨강)가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재설치작업후 의료법위반행위와 사기상술이 의심되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신규보청기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보청기표시부분 조잡,보청기껍질 살색,2014년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
일련번호와 동일)는 확인결과 고객동의없이 제품표시 지워놓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자 고객은 그동안의 업무처리에 불신감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않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70%이상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안내하자 지인소개로 신중하지
못하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음에대해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의 기만상술,사기상술에대해 대부분의 보청기
사용자들은 알지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10월2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확인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져있고 보청기조절내용도 마지막 확인한 조절
내용과 달리 위험성있어 설명하고 2곳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사후관리받는것은
위험한 행동임을 설명한후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청소용솔로 보청기청소한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
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1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 착용결과 너무 보청기소리가 크다고하여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누계
13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의 재활업무로인한 위험성에
대해 제대로 알았다며  다시는 보청기구입점을 찾지않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우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지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검수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의 피팅내역이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에 전화모드가 matrix100/32/10에서 114/41/21로 임의변경되어
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원복시킨다음 해당 제조사에 재발되지않도록 업무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피팅변경내역을 확인하지못하고 보청기를 착용하였을
경우 소음성난청으로 청력저하 피해가 발생할수도 있음)

2020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무표시로 쉘
교체) 배터리도어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자 방문하여 원인을 설명하면서
수리접수권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불안전한 부분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
15차과정 진행하고 사용하면서 문제없으면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
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소음환경속에서 찍찍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3월14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길에
나갔다가 다시 돌아와 찍찍거리는 현상이 그대로라고하여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MIC,REC교체)

2020년4월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8일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무표시로 쉘교체) 점검한결과 MIC가 내부로 
빠져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하여 손잡이끈만 재부착하였습니다.

6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무
표시로 쉘교체)를 보청기껍질교체하겠다며 방문하여 이유를 확인한결과 건전지
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감으로 불편하다하여 쉘교체로 해결되지않는 이유를 
설명한후 플레이트를 보수하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20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무표시로 쉘교체,2014년제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20년10월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며 방문,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
하여 청각에 적합한 3가지 보청기제품을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로 
시행착오를 거쳤음에도 보청기제조사와 보청기구입가격에 관심을 더가지고있어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2011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으로 보청기구입하는 경우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 표시제 시행에의해 41만원에서 150만원의 보청기중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졌다며 방문하여 변경된 청각

장애인관련 보청기지원제도에대해 설명하고 2021년11월부터 2차제도변경 있을

예정임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부터 발급받아 방문

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22년4월8일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좌측에 인공와우

수술을 2022년3월 2,000만원주고 하였지만 헤드피스가 머리에 붙지않고 소리도

들리지않아 수술한것을 후회한다고 하였으며 우측귀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받을수있는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였는데 인공와우수술 했기때문에 지원

받을수가 없다하여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지원받지 않았음으로 다시 알아보도록

하였으며 인공와우에 대하여는 수술한 병원에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4월14일 우측보청기 들리지않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방문전 부산 동구 수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결과 보청기이상

있다면서 수리권했다면서 역시 보청기박사라며 감사인사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확인결과 인공와우수술한지 6개월지나야 보청기구입시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받을수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7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으며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좌측에 인공와우수술을 2022년3월했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있다

하여 병원에 불편을 이야기하고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09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