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사는 76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봉제공장에서 2년정도 재봉업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197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9년경 부산 사하구
감천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체질적으로온 난청이며 좀더 나빠지면 보청기해야할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7년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2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사용하던중 보청기가 파손되자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렸는데 아들이
보청기를 왜사용하지않는다해도 이야기를 하지못하고 고민하는것을 이종동생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7309)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4개의 보청기중 재사용가능한것을 기증하겠다고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2004년경 교통사고로 부산 고신대학교병원에서 허리치료 받았으며 2016년부터
부산 사하구 감천동지역 병원에서 고혈압약을, 2018년 양쪽무릎에 인공관절수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했던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는
뚜...삐...하는 기도청력검사만 진행한후 보청기를 추천해주었으며 보청기제작후
에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과정은 없었다며 이제사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았다며 뒤늦은 후회를 하였으며 이종동생이 가져온
보청기중에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matrix113/45,2채널8밴드,소비자
가격100만원,제조사피팅)가 재사용가능하여 사용자변경위한 보청기수리비용과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해 협의한후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2019년6월 사용자변경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이종동생으로부터 기증받았던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2010년제작)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
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소리가 편하고 좋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종동생(7309)이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에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0년제작)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던것을
승계받아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지만 갈수록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120만원에 구입하였던 귓속형보청기와는 비교를하지 못할정도로 불편하지
않아 만족하게 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