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비인후과 연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JOY P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가져온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740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5. 13. 12: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740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목재소에서 42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2003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65만원에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실패한후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고 병원과 거래

하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진찰비12만원에 보청기는 공짜조건

으로 렉스톤보청기사의 JOY P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matrix125/65,12채널,

소비자가격22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질들리지않아 보청기를

바꾸고 몇번이나 보청기조절해도 개선되지 않았으며 보청기상담사는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전화가오면 135만원주었다고 해라하여 그렇게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의료법위반?)


불편으로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던중 부산진구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방문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60 

75 

75 

65 

65 

60 

70 

70 

95 

100 

67 

 우측

75 

70 

70 

65 

60 

65 

60 

65 

70 

80 

75 

6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85 

80 

 

 M   C   L

85 

85 

8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30%

 2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2번이나 보청기를 구입하면서 경험하였던 보청기상담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그동안 불편이 해결되지않았던 큰소리에대한 불편함이 음감테스트상

에서 가져온 보청기보다 조절기능이 적아도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을 체험하고는 보청기문제보다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하였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사후관리

비용임으로 이중부담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개선요청하고 않되면 환불한

다음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