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 보청기점과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상담 해보았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872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2. 2. 19. 14: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887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어릴때 우측귀에 중이염 앓았으며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병원에서 2014년부터 혈압약과 고지혈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있는 해운대부민병원에서 양쪽 무릎수술을 받았으며 20

19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부산우리들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어지럼증으로 2018년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

받았으며 재발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이석

넣는방법을 교육받아 재발시 본인이 조치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이명현상있으며 2019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메디캉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최근 부산

진구 개금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보청기하라고하여 병원내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지만 구입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보청기를 알아보고있는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롯데백화점서면점

맞은편에있는 타보청기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부전시장앞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TV에서 광고보고 알게되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35 35 20 25 40 45 65 75 80 80 35
 우측 60 55 60 65 65 75 70 95 95 105 85 65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45 55 50/60  
          M   C   L 70 80 65/75  
          U   C   L 100 105 95/100  
  보청기예상효율(WRS) 70% 35% 65%   
        일부 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롯데백화점서면점 맞은편에있는 타보청기점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부전시장앞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처음 경험해본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28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