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소개한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후 방문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848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15. 16: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848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기계설비공장에 7년동안 근무하였는데 소음방지구를 착용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할 정도로 소음많았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

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한달정도 사용하다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국제신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면서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8년 구입한후 불편하여 보관중이던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찾아

보았지만 찾지못했다며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65   60   55  60   65  65  60  70  75  60       62 
 우측  60   60   50   55  60   65  65  70  70  80  80       58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80    80    85   
          M   C   L   80    80    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WRS)  70%  5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했던 보청기와 달리 상담

이나 검사과정에서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또렸하게 들린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의뢰하면서 찾지못한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구입한 보청기는

다시한번 찾아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4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