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860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8. 27. 18:3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860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2011년부터 혈압약을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이의용내과

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다가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지종현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6년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구자영내과에서 종합검진받을때 난청

있다는 검사결과 받았으며 2019년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있는 김정유이비인후과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청각장애등급

받기에는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 부산 중구 창선동에있는 의료기판매점

에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Simplex fc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6/40,2채널 트리머형,VC사용,소비자가격120만원)를 

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는데

보청기사용한후 이명현상이 발생하였으며 2019년 양쪽에 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을까 생각하고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Simplex fc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마찮가지였다고 하였습니다.

 

의로기판매점아닌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구입하면 나을까 생각하고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000청각재활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우측에만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60 65 55 60 70 75 90 100 X X 67
 우측 45 45 35 60 55 70 70 70 70 75 100 53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95 70 80/70  
          M   C   L 95 75 80/70  
          U   C   L 105 100 100/95  
  보청기예상효율(WRS) 10% 50% 3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과 상담했던 의료기판매점이나 타보청기점과는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다고 하였으며 한쪽보다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것이 도움된다하여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Simplex fc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에있는 의료기

판매점에서 2016년과 2019년구입)는 보상적용조건도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