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의료기점에서 소개한 보청기를 실패하고 상담온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1. 15. 14:58

1987년생의 여성고객분(1885)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의료기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150만원을 주기로하고 귓속형보청기를 맞추었는데

(선금 10만원) 만들어온 보청기가 소리가 들리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에 따르면 의료기점에서는 소개를 하였고 자택으로 보청기점 직원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간 후 보청기를 제작하여 재방문하였다고 하는데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을  종합해 볼 때 정식 보청기상담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아닌것 같고

의료기점과 연계하여 소개수수료를 지급하고 자택에서 보청기를 전달하는 형태인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큰딸이 함께 방문하면 좀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45 

50 

45 

40 

50 

55 

45 

70 

85 

47 

 우측

55 

50 

50 

35 

50 

45 

40 

45 

40 

55 

75 

4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70 

70 

 

 MCL

90 

85 

85/80 

 

 UC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65%

 75%

6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추천된 보청기를 통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면서

자연히 방문전의 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 및 관련검사과정이 비교되었으며

이러한 차이점에 자연히 000씨는 본 한미보청기에 신뢰성을 나타내었고

기존의 보청기점의 선금10만원을 포기하여도 아깝지 않다고 하면서

큰딸에게 전화를하여 취소토록하고 귓본을 채취하고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다니고 있는 복지관의 친구분들 중에 보청기의 실패를 우려하여 미루고 있거나

실패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는 친구분들이 많은데 소개해야겠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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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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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