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울산광역시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택배주문하는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고객

청력박사 2009. 11. 21. 15:54

경북 경주에 사는 1997년생인 여성고객(271)이 본 한미보청기로 전화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5년12월부터 본 한미보청기에서 오빠와 함께 재활과정을 받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2006년 12월부터 좌측에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우측은 2008년5월부터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재활과정을 받고

있으며 2009년8월 우측 보청기를 최근에 딸이 잘사용하지 않는다고 보청기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한바 보청기에는 문제가 없어 000고객에게 이유를 확인한 결과 어릴때부터 사용하였던

볼륨조절기 사용에 익숙하여 현재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가 불편하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2008년5월에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기한이나

무상보증기간도 지나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곤란하여 어머니와 협의하여 000고객은 신규로

4채널8밴드기능의 볼륨조절기능이 있는 귓속형보청기를 맞추고 000고객의 고막형보청기는

오빠가 중학생임으로 의사표현이 됨으로 사용자변경을하여 재활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오빠는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9월에는 2009년8월에 구입한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의 껍질에

작은구멍과 금이가 있어 수리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울산자택으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보청기접수시 000고객의 어머니가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였는데 파손 이유를 자녀에게

확인한 결과 방에서 떨어뜨려 파손되었다고 하였으나 보청기상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보청기가 고가이다보니 보청기사용이나 파손등의 경우 본의아니게 부모님께서 야단을 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자녀는 발생한 문제에 대해 숨기거나 제대로 이야기하지 않을 수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이나 관리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진정하고 자녀와 함께 문제점을 찾아 

보청기상담사와 협의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 건전지를 택배로 신청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문제가 있으면 연락주겠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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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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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