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우측용 이어몰드를 좌측으로 착용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착용이 않된다며 방문한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55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16. 12:4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5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세이후에 이유없이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하였으며 난청

으로 불편함으로 1991년경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의사소개로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잡소리많아 말소리구분 않되었고 큰소리가 불편하였다 하였습니다.

(청각장애2급)

2004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03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90만원씩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나 불편한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1월 한미보청기고객(090)인 인터넷 중년카페의 회원소개로 방문, 보청기

상담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적절하지않고 큰소리발생지역에서 

소음성난청피해를 에방하기위해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07년1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제작하였습니다.

 

2008년5월 사용중인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303 귀걸이형보청기 고장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AMP문제로 폐기하였습니다.(좌측)

 

2013년7월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가지고 방문, 청소후 보청기재활계약에대해 협의하였습니다.

 

2013년8월26일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버스에서 보청기착용중 분실함으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4채널4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구입,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7일 계속착용해오던 좌측에도 필요할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4채널4밴드

기능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기위해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9월6일 시내버스에서 잃어버린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귓속형보청기를 다시찾았다며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든든하다 하였습니다.

 

9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에대해

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이어몰드가 오래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불편한 위치확인하여 마모작업하자 편안해졌다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7월 대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소형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좌측에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2013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도착하여 예비보청기와 같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

지원금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

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

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상태를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 권유하였지만 비용부담으로 수리접수를 미룸으로 출력부족

현상은있지만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볼륨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착용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착용하도록하면서 확인결과 우측용 이어몰드를

좌측으로 착용하면서 발생한 문제로 재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