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를 문의하여 신규보청기 상담진행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34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0. 16:53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34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은다음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도 진료받았는데

치료한번해보자하여 1년동안 치료받아보아도 별효과없자 보청기착용 추천함으로

대학병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하면서 시험착용해본 보청기가

꽝꽝거리고 불편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치질관련 약을 2009년부터,기관지확장약을 2012년부터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

이며 이명현상은 조용한 장소에서 느낀다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답답하던중

부산일보사의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면서 타보청기광고와는

달리 신뢰됨으로 2014년8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09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

하면서 시험착용해본 보청기와 달리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을 알겠다면서 좀더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11일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를 먼저

착용하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5일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으로 우측에도 보청기착용을 검토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한후 부인도 난청이 의심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일반사람과

대화할때는 불편없는데 부인과 대화하면 크게들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부인이

난청일수있다고 재안내하였지만 보청기소리조절 요청함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부인과 함께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1월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한것보다 우측에도 신규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를

알고 싶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직접 고객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

된다며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활동할때 불편하지

않지만 집에서 부인과 대화하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확인

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할것을 권유하였지만 먼저 조절부탁함으로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한것보다 우측에도 신규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되는지를

알고 싶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직접 고객이 체험하도록하자 도움

되지만 재개발계획이 3년이상 지체됨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있다며 조만간 재개발

결정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

되는지를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도록하자 도움된다고함으로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