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요양병원에 입원한 형님의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상담온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84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5. 5. 19. 17: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8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병원내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후 청각장애5급등급을 받은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에서 제조후 복음보청기 프렌챠이즈점에서 판매,어디벨보청기사 START 1000

제품과 동일,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330만원추정)를 보장구

지원금1,179,000원과 본인부담금30만원,총합계1,479,000원에 구입한후 보청기

착용하였는데 왕왕거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이야기하면

말소리가 작아지고...말소리가 작다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기를 반복하다 방문하기를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동생이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9월17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보청기와 청각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

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음을 직접 체험하고는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로 그동안 불편하고 위험한 보청기사용을 하였음을 깨달았습니다.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가 청각대비 보청기조절

기능은 부족하지않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사후

관리비용을 감안하면 오히려 신규보청기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이라 보청기

재활비용과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30일 동생이 재방문하여 난청으로 생활이 불편하지만 보청기실패하고 새로

구입비용을 들여야한다는 사실에 보청기를 포기하고 불편하게 살고있는 형님이

안타깝다며 구입비용에대해 이야기하여 보상적용한 금액을 이야기하자 설득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4일 동생이 형님을 설득해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귀가 2019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기도

청력검사한 자료와 비교결과 5~25 dB HL이나 더나빠져있었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1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와는 달리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고 울리지않아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10일정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해보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

P 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내

보청기점에서 구입)와 달리 불편않하고 가족들과 TV볼륨도 비슷해져 좋아

하며 진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지 않았던것을 후회한다며

음료수도 사왔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동생이 보청기가져와 형님이 요양원에 입원하여 생활함으로 보청기가

필요없는데 본인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다며 형님이 사용하던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다시

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본인의 청각상태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확인해보아야만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에대해 알수

있음을 안내하자 이해하고 가져온 보청기는 기증하고 시간을내어 상담차 방문

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71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