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한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38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6. 16:4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38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현장에서 도배작업하다 낙상사고후 이명현상과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2002년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한후 보청기권유받아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7년경 보청기소리가 갑자기 약해져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한후에 검사한자료 가지고오면 보청기와

자료를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보내 점검해야한다는 황당한 이야기함으로 신뢰되지

않아 방문하지 않았는데 그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친구와 2012년12월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했는데 보청기상태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10년이상 되었음으로

신규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동구지역에있던 타보청기점은 검사장비도 없었으며 보청기제작후

처음 착용할때에도 해당 제조사에서 만들어온 보청기를 그대로 받아 착용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니 하늘과

차이만큼이나 많은 차이있다면서 딸과 의논하여 함께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5일 딸이 전화로 부친 보청기관련하여 문의함으로 전화상담했으며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한다음 보관중인 귓본으로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3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림을 확인한후

딸과 핸드폰으로 통화하면서 만족함을 표하였습니다.

 

2013년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나지않자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고장이라며 불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REC입구에

이물질막혀 발생한 것으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오해하여 미안하다며 사과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않난다고 사위가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어있고 이물질막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해도 작동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F/P교체)


2016년2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사위와 방문하여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안내하자 우측에도 보청기착용

하면 도움되는지 음감테스트 진행한후 고객은 손잡이끈떨어져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면서 찾지못해 답답한 마음에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 손잡이끈의

부착 의뢰하였는데 오히려 건전지도어핀을 파손하였다며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때문에 일이 더크졌다며 앞으로는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4월 목욕탕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사위가 전화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청각상태가 청각장애등급기준에

들어감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을 받으면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

됨으로 보청기구입하는데 부담이 줄어듬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 부산 동래봉생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아 장애등급확인서가

나옴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사위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16일 보청기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면서 보청기제작할때 손잡이끈을 고리방식으로

만들어서 목걸이와 연결하여 분실을 방지하도록 하였습니다.


8월2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8일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나오지

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교체)


2018년1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20 dB HL나오지않아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면서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2월27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20 dB HL나오지않아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면서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29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좀더 빨리 보청기수리했으면 불편않았을텐데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