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한 부산 금정구 노포동에사는 36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5. 12:5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노포동에사는 36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부터 난청 인지하였으며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양산부산대학교

병원에서 진료결과 고막은 이상없고 신경손상된 난청이란 설명들었으며 병원과

연계되어 출장나온 타보청기점 직원과 보청기상담한결과 200만원대의 보청기를

추천받았다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는 대학병원에서 진행한 청력검사결과만으로

보청기가격표가지고 보청기 상담함으로 신뢰되지않았다 하였으며 모친이 한미

보청기고객(804)이고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어 2012년1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편의기능까지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로

1차 결정한다음 사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청각변화 보면서 최종

사용할 보청기기종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과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관련검사과정이 많은 차이있다며 보청기

관련 표준화와 보청기상담사책임에 대해 법률적 장치가 필요하다 하였습니다.

 

1월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작은소리를

들으면서 큰소리 불편않았으나 좌측만 보청기착용해보니 우측에대한 방향성에

대해 어색한점이 있다면서 양쪽착용에 대하여도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P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여 보청기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면서 감사인사하였으며

베트민트동호회에서 보청기이야기나오면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부친상으로 몇일동안 장례관계로 무리후 작은소리듣기 불편해졌다며

방문하여 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어 좌측보청기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우측귀는 추가로 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6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양쪽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4차)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소리

들으니 균형감과 방향감에 도움된다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12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좌측귀 외이도를 확인결과 솜봉이 들어있어 제거후

보청기청소와 기도청력검사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일본 베드민턴동호회 친선경기에 참여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들리지않아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배터민턴운동중에

갑자기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보청기수리 의뢰하였습니다.(내부청소)

 

2015년6월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

나지않는다고 전화연락와서 어제 휴일이지만 고객의 사업장인 부산 노포동에있는

00난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자 고객은 감사하다면서

향기나는 난화분을 선물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검사(WRS) 진행결과 청력변화는 거의없지만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가 70%

에서 55%로 떨어짐으로 원인 파악하기위해 스마트폰에 소음측정기 어플을 설치

하여 일상생활중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고객은 보청기를

상시 양쪽으로 착용하지않고 한쪽씩 보청기착용함)


2017년3월6일 목욕탕에서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겠다함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0일 SHELL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수명

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모친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이

15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REC교체한 보청기도착,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이 13 dB HL

정도 낮음으로 보청기제조사에 클레임 제기하고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