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외이도내 물난뒤 15~55 dB HL까지 떨어짐으로 자료첨부하여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5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7. 21: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5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난청으로 진료결과 고막의 유격문제로인한

난청으로 수술하면 3개월뒤부터 좋아질수있다는 의사이야기에 수술포기하였고

20세경 부산 서구지역 내과에서 3개월동안 결핵치료받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하는 수화반 친구인 한미보청기고객(090)이 소개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

4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청각과 보청기관련 업무지식없어도 의료기기판매신고후 허가만 득하면

누구나 보청기점 개설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에대해 놀라면서 보청기

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8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생활하면서 불편은

없으나 우측몰드가 착용시 아픈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키면서 당분간 보청기착용하지 않도록하면서 마모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짖무름으로인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마모작업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모자착용이나 

손바닥 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는데 아파트 경비원이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

하지 못함으로 안타깝다하여 보청기가지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벌초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0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으며 외이도내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하여 귓본채취시 상처나 그동안 이비인

후과에서 치료받는다고 보청기를 늦게 찾으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0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는것이 서툴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불편하지않는데

우측보청기는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귓본에 표시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한후 우측 외이도에

짖무름 발생하여 보청기착용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에 해당부분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1월3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보청기카널끝에 통증있어 마모작업한후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8일 통증으로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1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던중에 프로그렘연결에 문제 발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 캘리브레이션)


11월19일 재캘리브레이션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AMP문제로 예상되어  KIT

교체를 의뢰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6월8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이도변형으로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설명한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3일 SHELL교체한 우측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8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이 가끔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5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4일 우측보청기가 통증과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플레이트주변의 짖무름과 외이도변형으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9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6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3일전 좌측귀에 물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받은뒤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소리가 않들린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결과 마지막 기도청력검사한 자료와 비교시 15~55 dB HL까지 떨어짐으로 자료

첨부하여 병원에서 재진료받도록 하였지만 치료방법없다며 보청기소리조절받아

보라는 의사소견받고 방문하여 약물복용중임으로 병원치료가 끝난후 기도청력

검사하여 최종 확인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갑자기 청력저하가 발생할경우 보청기상담사는 질병적인 요인일수 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을수있도록 보청기고객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