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온천사랑의요양병원에 입원중인 309번 보청기고객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10월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불편한 문제에대해
여러차례 보청기소리조절하여도 개선않되자 2006년1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상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자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하였습니다.
2009년1월 기존 보청기가 잔고장을 일으켜 수리문제로 보청기착용에 공백기간이
발생하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에 손볼륨을
추가하여 보청기사용하며 신규보청기에대한 소리듣기는 불편없지만 볼륨조절기로
상황에 따라 본인이 사용하였던 습관으로 고막형보청기에 손볼륨요구함으로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부착하였으며 소형귓속형보청기에서 고막형보청기로 변경됨
으로 플레이트부분 통증으로 해당부분 표시하여 제조사에서 두번이나 재제작하나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한미보청기에서 미세한 부분에대한 마모작업실시하여 해결
하였으며 이러한 과정을 함께한 고객은 재제작으로 불편한 문제있었지만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그동안 함께한 처리과정에대해 신뢰하고 감사표하였습니다.
2009년7월 부인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직접
조치할 정도로 실력이 있으니 보청기를 제조하는 것은 어떤지 물어보았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이름있는 보청기제조사는 제조사상호로 직접 한국에 진출하여
보청기제작하고 있고 직접 한국에 진출할 정도의 규모가 않되는 제조사의 경우
보청기점 운영하면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있는데
어떠한 형태가 보청기소비자에게 유리한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깁니다.
2009년11월 부인과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불편없이
사용하여 방문 못했다고하며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양치질하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무상보증기간이 얼마남지않아
재제작과 보청기점검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던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였는데
고객의 경우 외이도가 특이함으로 해당 제조사 보청기제작과정만으로는 불편사항
해소되지않아 보청기제작한후 착용시 불편사항에대해 별도로 연마가공하였는데
이번 경우에도 재제작된 보청기를 연마가공하여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REC와
MIC주변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8월, 2002년제작된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소모성부품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그동안 교체이력없습니다.(청소)
2010년9월, 2009년1월구입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내부배선이 접촉
되어 쇼트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하고 조치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는데 3층까지
계단올라오는데 힘든다며 집주변에 보청기점이 2곳이나 있어도 한미보청기까지
방문하니 보청기청소를 꼼꼼하게 잘해 달라며 농담을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나 부인이
뇌졸증으로 수술하고 입원치료중인데 부인 소중함을 절실히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사후관리에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10월 140만원(소비자가격 290만원)에 구입후
예비용으로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를 고객이 확인
결과 문제있어 불안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냈습니다.(REC교체)
2012년6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위해 방문하여 작업하고 보청기재활
17차과정까지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 손볼륨으로 이득을 직접조절하면서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 볼륨조절기상태가 좋지않아 중단되는 현상 발생한다면서
방문하여 부품교체 안내했지만 교체비용에 부담느낌으로 볼륨조절기를 사용않고
프로그렘으로 고정해 사용토록하자 동의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렘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의 경우 볼륨조절기사용에 익숙한 고객이 설득않되는 경우나 청각변화가
수시로 발생하는 특이한 난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볼륨조절기사용을 하지않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하는것을 원칙으로하고 있습니다.
2012년10월 법원에서 재판문제로 판사와 대화하는데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에는 문제없어 청력검사후 기존자료와 비교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평가하기로하였습니다.
2012년11월, 2009년1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수리의뢰하였으며 3년만에 처음으로 부품교체함을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2월 사용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손볼륨뚜껑
떨어져 걱정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문제없음을 안내하고 조치하였습니다.
2013년4월9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음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2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4월16일, 2009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기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4월23일 수리한 보청기를 몇일동안 사용해보았는데 전반적으로 소리크진것같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으나 당장
수리접수하기에 불편있어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한다음 좀더 상태가 나빠지면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0월12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교체
해야됨으로 수리접수하였으며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10월1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27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지 13년이나 되었지만 불편하지
않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3년12월12일,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안난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면서 2013년4월 보청기수리시 해당 제조사에서
"AMP 부식심하여 오래사용못함"으로 통보된 수리보고서로 재설명하였습니다.
12월20일, 2009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AMP
부식으로 수리의미없음"으로 통보되자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후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 소개한다 하였으나
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겠다고 이야기하고 방문했다고 하였습니다.
12월3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13일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 발급위해 방문, 보청기
재활2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월24일 명절에 자녀들이 방문하면 잘들어야한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
한후 보청기재활3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작은소리듣기 불편함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기기는 이상없어
청각상태 확인위해 청력검사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에대해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4월 가족보다 TV소리가 높아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기도청력검사
하여 청각변화여부를 확인한다음 감각신경성난청의 특징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 획인한
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4년12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임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로 같은
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1일 보청기수리와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2일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어 기존보청기를 가지고 본을 채취한후 똑같이 만들도록 수리의뢰하면서
에비용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12월24일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작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동 없음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및 점검)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한것 같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할37차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는 다음에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염려하여 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없고 어음명료도(WRS)변화로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2013년,2014년구입)
소리다르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피팅프로그렘이 변경
되어있어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개(2013년구입)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7일 보청기착용중 갑자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고 나머지 한개 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4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코팅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코팅,REC교체)
10월21일 코팅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착용결과 예비보청기와 음감차이있어 보청기성능
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개 보청기의 출력결과가 동일함으로 보청기
카널길이 차이문제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으로 보청기음감을 맞추었습니다.
10월23일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여전히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4년구입) 2개가 음량차이 있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비교한바 같은 피팅내역임에도 2 dB HL정도 차이남
으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와 어음
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청력변화보다 어음명료도 효율이 떨어져 검사결과를
설명한후 좌측에도 보청기착용을 추천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자 도움된다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2014년구입) 2개
중에 한개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할것을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6월2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고 보조기긱 보청기지원금 받을수있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
받은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폐기하기로함)
6월3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3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떨어져
있어 재부착 작업하였습니다.
2023년6월21일 아들이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신규보청기도 함께 발주하였습니다.(MIC,
REC교체)
6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아들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44차)과정으로 기존의 보청기조절내용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재입력하였습니다.
2024년6월 부친이 병원입원중인데 보청기 소리나지않자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
구입) 점검한결과 자체청소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자체청소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입원중인 부산 동래구 온천
동에있는 온천사랑의요양병원 병실에서 외이도확인한결과 귀지가 가득 막혀있어
제거할려 하였지만 피부가 약하고 깊숙히 들어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아들에게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806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