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와 버나폰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58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7. 18: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45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8세경 연탄가스중독으로 민간치료받은 경험있으며 197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2014년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어지럼증으로 MRI촬영한후

외이도검사시 간호사가 바람?넣은뒤 이명현상발생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고 이명현상이 불편하면

라디오소리 들어라고하면서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을 소개하여 보청기상담

하였는데 보청기하여도 이명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될지 모른다는 이야기에 포기

하고 모친간병할때만난 환자보호자로부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받아 

2015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청각장애3급이고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보장구지원금제도에대해 안내

하고 관할 동사무소에 관련 절차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6월1일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8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남편과 방문

하여 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효율에대해 재안내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남편은 부인이 경상남도 양산지역에도 보청기점이 몇개나있는데 한미

보청기에서 상담해보고는 굳이 고집했던 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재교육하였으며 남편과 TV시청할때 본인이 더작게본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할때 통증있다며 방문,

보청기끝부분 Canal굴곡부분을 최대한 짧게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정)

 

6월19일 쉘수정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6얼2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큰소리로

이야기하면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6일 만나는 대부분 사람들의 목소리가 큼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아직은 부담스럽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하고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7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에대해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만족하나 우측 고막형

보청기는 큰소리에 자극있다하여 압축비조절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하는 지역

에서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최대출력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7월2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울리는 문제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어지럼증으로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2곳과 경상남도 양산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받아도 원인이 나오지않아 부산 금정구지역 한의원에서 메니에르병

으로 진단받아 치료중인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를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진료받았던 이비인후과에서 메니에르병 진단을 재확인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크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

있음으로 보청기수리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기기점검청소)

 

2016년4월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청력변화 확인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가 정상상태 확인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사무실내에서는 보청기착용상태로 들리는 말소리구분에 불편

없는데 자택에서 남편과 대화나 TV시청할때 구분에 문제있다며 전화와 2018년4월

6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자택환경을 확인결과 울림현상있어 설명하면서 

TV음향조절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착용상태

에서 고객에게 맞추어 조정한 상태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7일 집안에서 보청기착용에 불편없는데 외부활동할대 불편한점있다며 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4일 큰소리로 이야기들을때 불편하지않지만 울려서 들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이명치료를 울산광역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주사와 약물받고있는데

치료효과있는지와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

검사결과를 설명하고(치료받은 우측귀는 오차율범위내 반응,치료받지않은 좌측

귀는 5~15 dB HL좋아짐)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성능분석한후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0년1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성능분석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1월22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자체검수하던중 피팅프로그렘이

최대치로 되어있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재발하지않도록 클레임제기하였습니다.(그대로 사용하면 소음성난청 피해위험)

 

2020년2월 얼마전 MIC교체한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구입처를 확인한결과 딸이 인터넷몰에서 구입해준다고하여 중국산이나 저가의

불안전한 보청기용 건전지의 경우 보청기수명에 영향을 줄수있음을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마킹,점검,청소)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11일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세척)

 

6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압박감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도 압박감있어 해당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4 +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피팅프로그렘과 연결

되지않고 좌측보청기는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L:AMP

성능저하,점검,세척/R:배선단락으로 접합,MIC교체 필요하나 교체하지않음)

 

2020년11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청각장애3급이었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재검받으라는 통보와 청각장애등급 재검결과 등급외반응이라 취소되었다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대상이 아님으로 우측보청기를 수리하겠다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하는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4월15일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청기

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후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에서 상담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

보청기점에서 딸과 같이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껍질에 "HARMONY 4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주고 구입하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2015년구입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하여 사용할수있도록하는

조건으로 구입하였는데 신규보청기착용하니 착용감과 소리듣는데 불만족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사후관리 받던거와는 차이있어 알아보고자하는

마음으로 재방문하였다고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

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하면 사용할수있다고 보청기제조사에서 연락옴)-그동안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가격에대해 오해하였다고함.

 

4월26일 수리의뢰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수리가능하다는 이야기에 딸과

함께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후관리에 임하였던 보청기고객의 문제와 청각

상태에대해 딸에게 설명한후 우측은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 좌측은 기존보청기를

수리하여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수있는 불편과 문제점과 피팅프로그렘의 발전에

대해 설명하였지만 수리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수리대기

중인 좌측보청기도 수리하도록 제조사에 통보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

에서 제작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

15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6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