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변화가 있었다는 부산 우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7. 31. 18:26

부산 우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39)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월남전때 파병근무할때 대포소리에 노출된후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하고 사회생활에도 어려운점 많았으며 직장생활을 할려고하여도

의사소통이 원활하지않음으로 취업에 곤란함 느끼던 중 2006년2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보청기효과에대해 체험하였으나 보청기구입비용이 부족하여

구입을 포기하였습니다.

 

2007년6월 경비원으로 재취업예정이지만 보청기구입비없어 걱정이라며 방문하여

분할납입조건으로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2007년7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받고 근무하면서 입금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고객중에는 보청기구입 비용이 부담되어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의 경우 분할로 입금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일상생활을 하는데 듣고

보는 것은 기본적으로 해결해야함으로 보청기가 필요하나 여건이 어려워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 협의하여 입금방법을 결정하니 용기내어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2009년10월에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서로가

믿지못하는 사회분위기속에 본인을 믿고 분할조건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도록해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공휴일을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효율60%에

대한 설명과 한쪽 보청기착용시 일상생활에서 대화요령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머리가 아프지만 보청기문제인지 알 수없다며 전화로 문의함으로

방문하도록하여 큰소리에대한 자극문제와 청각에대해 확인해본결과 보청기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되어 불편많으면 병원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말소리가 짱짱?거려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27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청각이 예민하여 조금만 음감변화있어도 방문하고 있습니다.

 

2011년6월에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청소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고 사회생활에 많이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부인이 아파 생활이 어려워 보청기미수금을 갚지못해 미안함으로 그동안

방문못하였는데 최근들어 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불편함이 많아짐으로 방문하여 청력

검사한결과 청력변동있어 설명하고 미수금에 부담가지지말고 불편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미수금은 형편대로 입금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구입한지 5년만에 보청기대금을

완납하였으며 그동안 편의를 봐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면서 형편어려울때

본인을 믿고 기다려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11월에는 근무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을때 불편한 문제있다면서 방문하여

청소후 불편했던 소리를 파악하여 보청기재활3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오히려 알아듣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리를 크게들으면 잘알아들을줄 생각하고 보청기재활과정중에 사실대로 이야기하지

않았다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31,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건전지와 알습기제거통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 결과 청각상태는 좋아

졌으나 어음명료도(WRS)는 저하되어 청각변화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9월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불만족함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짱짱거리는 불편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고 추석연휴끝나고 보청기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으며 동원 리챔6호 선물세트를 가져왔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8년넘어 고장날까봐

걱정이라고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을 안내하면서 청각장애등급 기준내에 들어감

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한 검사부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5월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받은후 청각장애4급

으로 동사무소에서 통보왔다며 전화와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동사무소에 보장구

지원신청 먼저하여 보장구지원금 허가공문 도착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기초생활수급자인줄알고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였더니 

아니라면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라고 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을

지원받기위한 절차를 안내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부터 발급받아서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구입한지가 10년되어 보청기

고장이 염려되어 청각장애4급임으로 보청기구입할때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

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분실하였다며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7월5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7월7일 보청기소리가 작은듯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가 밀려나온다하여 보청기재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7월13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쩌렁쩌렁한 느낌있어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5일 보청기소리가 울리면서 짱짱하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7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큰소리에 불편있는 경우있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5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는 개선되었지만 말소리듣기에

울리는 현상과 맑지않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소리가 짱짱거리고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변화가 있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보청기가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을 분석해볼때 보청기문제일

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