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1. 7. 16:30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17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맺었고 40대부터 청각장애3급으로 보청기

사용하는데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12월 우측을 240만원에 스타키

보청기사 SIRRUS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2004년3월 좌측에 추가로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주고 구입하여

관리받았으나 제대로 본인의 불편한점이 개선되지않자 모친이 사용하는 보청기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200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이용하여 보청기관리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에

기기노후로 더이상 보청기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수리의견에 따라 2008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3번이나 재제작하였으나 통증과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다른 제조사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

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고객의 사례와 같이 보청기고객의 외이도형태가 개인별로 다르고 음감에 대한

선호도도 다르며 제조사에 따라 제작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후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면 사례별로 분석하여

기능 문제이면 기종을 변경하고 제조사 문제로 판명되면 다른 보청기제조사로

변경하여 고객이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고객의 사용환경을 종합분석하여

20여개 제조사중 가장 합당한 제조사제품으로 추천하고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특이 난청이나 특이 체질의 경우 문제해결에 도움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한다면서 서면지역 방문한김에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청소차 방문하면서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밀감한봉지를

사와서 실장님과 맛있게 먹으라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에도 비용청구를

매번하지않음으로 부담스럽다며 빵을 한봉지사와서 주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야 안심된다며

꼼꼼히 청소해달라고 하였으며 자외선살균소독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잘들리지않아 보청기청소시기되었다고 생각하고

방문했다며 꼼꼼하게 보청기청소해 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2004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확인한 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조치하기에는 위험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자

고객은 한쪽 보청기만 착용함으로 불편하니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8월에는 청소와 보청기 손잡이끈 방울이 떨어져 조치받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요플레 2통을 사가지고 실장과 원장에게 주었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보청기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면 별도비용없이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주어 좋다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불편한 문제나

변화된 청각상태에 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하는 상품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관련장비가 여러가지 있는데 보청기구입시 사전에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2년5월 서면지역에 모임있어 일찍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였다며 자외선

살균소독까지 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3년3월11일 실수로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신규구입을 이야기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보청기

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잔존가치 없음으로 수리비에 투자하지않고 신규구입하겠다

함으로 폐기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9차) 진행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3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하고  신규보청기

재활2차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으며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어린 손자가 전기습기제거기를 가지고

놀았는데 작동하지 않는다함으로 점검한결과 내부부품 문제였지만 구입한지 15년

이상됨으로 수리하지않고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