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에 목걸이줄을 연결한 경상남도 밀양시 삼량진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8. 22. 10:43

경상남도 밀양시 삼량진에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14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지러움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입원과 약물치료를 여러번받았으며

심장약과 혈압약을 2004년경부터 복용하고 있으며 이명현상이 항상있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가족들이 불편함으로 보청기를 권유하였으나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는 경우를 많이봄으로 본인이 거부하여 미루고 살아오다 사돈

(1606)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으며 일상생활에 도움되자 며느리가 

가족과 의논하면서 인터넷으로도 확인한다음 상담예약하고 고객에게는 외식한다고

속이고 보청기상담차 2010년4월23일 방문하였다고 상담과정에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좌측에 먼저 포낙보청기사

Una 4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였으며 고객과 며느리,딸이 상담을 마치며

주변에서 보청기가 불편하거나 실패하였던 이유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였다 하였으며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거나 불편한 지인이 있으면 안내하겠다 하였습니다.

 

4월29일에는 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는데 재활과정동안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다 사용법설명과정에서 잠시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상태에서

"보청기가 바보만들었다"는 이야기하여 의미를 확인결과 보청기착용전에는 잘들리지

않아도 본인은 불편함을 몰랐는데 잘듣다 못들으니 바보된 것 같다하여 모두가 박장

대소하였으며 고객도 만족해하며 이렇게 도움될 줄 알았으면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

했을텐데라는 후회도 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했던 딸도 가족들과 의논하여

우측에도 보청기구입하는 것을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보청기재활1차과정한후 보청기에 불편사항없어도 2주뒤에 방문하는

정기방문일로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며 그동안 사용하며

궁금한점과 불편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과정통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며느리와 함께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

결과 건전지문제로 재교육을 실시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며느리가 한달동안 보청기고장으로인해 보청기사용않았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도어가 빠져있어 조치하고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 재활용에

대해 실습통해 교육하고 연말정산서류도 발급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사용중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면서 내부부품과 배선 

이탈되어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접합)

 

2013년10월7일 잘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의 Un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등 여러면에서 불편하여 우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한다음 마을에서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

판매점가면 비싸도 90만원이면 보청기살수있다고 지인이 이야기하였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와의 차이점에대해 설명하고 단순증폭방식보청기나 컴퓨터프로그렘으로 소리

조절하는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많은 차이있으며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한다면 큰소리에대한 불편으로 시끄러운장소에서 보청기소리를

낮춤으로 제대로듣지 못하는 불편있을것이라 설명하니 이해하였습니다.

 

10월25일 농사관계로 보청기가 제작되었으나 당장 방문하지 못하다가 며느리와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방향

감각에 도움되고 말소리구분도 좋아졌다며 돈이좋긴 좋다하였습니다.

 

2014년1월8일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는 삐~하는 소리때문에 그동안

착용않았다하여 확인한결과 방향을 거꾸로하여 보청기착용한 결과로 재교육하면서

무상보증기간에대해 설명하자 앞으로는 열심히 착용하겠다고 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1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9일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과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9월 며느리가 경상남도 밀양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였더니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하다면서 청각장애등급받은다음 신규보청기 구입하라고 하였다며 전화로 문의

하여 청각장애등급받는 절차와 보장구지원금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7년2월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0년4월구입) 점검결과 내부단락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신규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관중이라하여

귓본채취후 보청기는 택배로 보내도록하였습니다.(포낙보청기는 AMP 문제로 폐기)


2월10일 택배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내옴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2월13일 퇴근길에 부산 재송동지역 동생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한후 고객은 지인이 경상남도 밀양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는데

잡소리때문에 사흘들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고생한다면서

한미보청기를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17년5월 좌측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불편한 부분을 귓본에 표시한다음 재제작의뢰

하였으며 지인들 3명이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경상남도 밀양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공짜보청기라 그렇다고 불만이라하여 보청기상담사

문제일 가능성이 높음을 안내하자 다음에 같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8월9일 산에서 작업하다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에 목걸이줄을 연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