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 2. 17:54

부산 동래구 온천동사는 보청기고객(86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인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아지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130만원,1997년8월 130만원주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

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고 2001년12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TYM

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1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수리문제로 2006년5월 본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되었으며 그후 사용중인 보청기 사용상 주의사항과 청각관련 정보제공으로

고객과 공감하여 2008년3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소리조절기능 부족함이

확인되어 2008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음많은 작업현장에 근무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착용하고서는 큰소리에 대한 불편없고 머리아픈

현상이 없어져 좋다하였으나 작업현장에서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사용을 가능하면 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09년7월에는 보청기껍질이 부주의로 깨어짐으로 보청기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하루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빨리 조치해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회사근무중에 손을 다쳐 병원입원함으로 아들이 대신 보청기청소를

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해 부인이 대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후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휴무일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이물질을 확인하고 보청기청소후 청소하기전보다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 보청기껍질을 실수로 파손하여 부인이 대신 방문하여 귓본채취위하여

남편이 직접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나 당장 보청기가없어 남편과 대화되지않는다며

임시로 사용할 예비보청기를 빌려달라하여 대여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 실수로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는데 고객은 손이 기형적이어서 보청기를 뺄때 보청기에 무리한 힘이

가해짐이 원인으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제작에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11일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에도 문제있어 교체시

보청기소리는 나겠지만 핵심부품인 AMP부식으로인해 소리조절프로그렘이 연결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못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2차) 진행하고 보청기없는 몇일간이 지옥같았다며 불편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2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4년1월20일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월22일 고객이 보청기고장으로 생활하기 많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으로

예비보청기를 희망하여 해당 제조사에 연락하여 수리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도록 발주하였습니다.

 

1월25일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와

동일제품인 신규보청기가 도착함으로 고객에게 연락하자 직장문제로 직접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예비보청기와 동일하게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입력한다음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동일제품임)

 

2014년7월에는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용접작업

하던중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외이도

확인한결과 귀지가 깊숙히있음으로 비젼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8월 수리된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2014년1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의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감으로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2012년구입)

(REC교체)


2017년1월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REC고정,쉘수정)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1년만에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