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거 보청기성능분석결과 규정출력나오지않아 수리접수한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389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4. 17:41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면에사는 38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현장에서 도배작업하다 낙상사고후 이명현상과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2002년 부산 동구지역의 종합병원에서 진료한후 보청기권유받아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7년경 보청기소리가 갑자기 약해져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한후에 검사한자료를 가지고오면 보청기와

자료를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보내 점검해야한다는 황당한 이야기함으로 신뢰되지

않아 방문하지 않았는데 그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친구와 2012년12월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했는데 보청기상태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10년이상되었음으로

신규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동구지역에 있던 타보청기점은 검사장비도 없었으며 보청기제작후에

처음 착용할때에도 해당 제조사에서 만들어온 보청기를 그대로 받아 착용하였다는

충격적인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니 하늘과

차이만큼이나 많은 차이있다면서 딸과 의논하여 함께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5일 딸이 전화로 부친 보청기관련하여 문의함으로 전화상담하였으며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한다음 보관중인 귓본으로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3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림을 확인한다음

딸과 핸드폰으로 통화하면서 만족함을 표하였습니다.

 

2013년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고장이라며 불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입구에

이물질막혀 발생한 것으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오해하여 미안하다며 사과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소리않난다고 사위가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어있고 이물질막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해도 작동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F/P교체)


2016년2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사위와 방문하여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안내하자 우측에도 보청기착용

하면 도움되는지 음감테스트 진행한후 고객은 손잡이끈떨어져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면서 찾지못해 답답한 마음에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 손잡이끈의

부착 의뢰하였는데 오히려 건전지도어핀을 파손하였다며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때문에 일이 더크졌다며 앞으로는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4월 목욕탕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사위가 전화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청각상태가 청각장애등급기준에

들어감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을 받으면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

됨으로 보청기구입하는데 부담이 줄어듬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 부산 동래봉생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아 장애등급확인서가

나옴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7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사위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16일 보청기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면서 보청기제작할때 손잡이끈을 고리방식으로

만들어서 목걸이와 연결하여 분실을 방지하도록 하였습니다.


8월2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8일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나오지

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