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4. 2. 11: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8년경 군대생활시 귀를 맞은후 난청생겼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우측)를 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 2008년2월 부인과 함께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였으며 사용보청기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되었으나

보청기구입비용과 다른 문제로 보청기구입않고 기존 보청기사용을 재시도하면서

청소와 소모품을 구입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2009년1월 좌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에 만족함으로 우측보청기도

바꾸어야겠다 하였으며 그동안 고객이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못한것은 좌측대비 사용효율 낮아 보청기사용시 오히려 말소리구분이

혼란스럽고 큰소리에대한 불편함과 적절한 조치방법에대해 제대로 알지 못해 일상

생활에서 보청기 볼륨조절기를 적절하게 사용못한 것이 원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선택시 청각에 적절한 기능 보청기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부득이 한쪽에

보청기를 착용할 경우 관련 검사를 통해 보청기착용 방향을 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련 업무능력이 없거나 검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착용방향을 결정할

경우 고객과 같은 시행착오를 겪게되는 것이며 이는 상담사문제인 것입니다.

 

2009년9월16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8개월정도 보청기착용하면서

외이도와 보청기사이 틈새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할수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보청기재제작과 기기점검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다음 9월19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면담결과 보청기착용시 특정 소음문제로 불편하지만 그외에는 불편없어

이야기하지않았는데 개선되는지 알고 싶다고함으로 컴퓨터로 보청기프로그램과

연결하여 주파수간 이득에대해 확인결과 1KHz주변 문제로 파악되어 증폭이득을

조절하자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안내했지만 보청기재활에대한 이해를 제대로 못한 고객은 개선할수있는 불편을

스스로 참고 적응할려고하는 경우가있어 항상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안내드리고

있는데 고객의 경우가 이러한 경우였습니다.

 

2010년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한지 1년이

되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를 만난 것이 행운이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건전지는 아들이 인터넷쇼핑몰에서 같은 건전지

구입해주어 구입할 수 없다면서 미안해 하였으나 괜찮다고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귀지가 리시버입구를

가득막은 것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REC입구에 부착되어있는 귀지방지망이 소모품

으로 교체시 비용발생하지만 재사용이 가능하여 청소기와 초음파세측기 이용하여

청소하여 재활용함으로 비용이 발생하지않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인터넷쇼핑몰에서 자녀들이

건전지구입해주어 사용하였으나 정기적인 점검과 보청기청소가 필요함을 그동안

조치과정으로 알게되어 앞으로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아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이물질제거하고

한미보청기 방문하기 미안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건전지 인터넷에서 구입)

 

2011년6월 청소차 방문하여 2개 보청기를 청소하였는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없고 10년이상으로 추정)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불편하자 수도배관용 흰색테이프를 보청기껍질에 감아

사용하는것을보고 알러지현상이 있을수 있음으로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차 방문하여 아들이 인터넷몰에서 건전지구입했는데 교체하여도

작동되지않는다하여 테스트기로 확인한결과 건전지잔량이 전혀없는 상태였으며

고객에게 테스트기화면 보여주며 안내하자 집에 건전지재고가 많이 남아있는데

걱정이라면서 집에있는 건전지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시 건전지포장지에 표시된 유통기한일을 확인하기 바라며

통상적으로 제조일로부터 3~5년정도를 유통기한으로 표시함으로 건전지구입시

이를 확인하면 소비자입장에서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건전지는 제조일로부터

1년 경과시마다 5~10%정도 자연방전함으로 그만큼 건전지사용기간이 짧아지게

되는 것임으로 유통기한일자 확인이 중요한 것입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멀리서 이야기하는것 같이 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실패

원인 대부분은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라는 한미보청기 신문광고 주제에

대해 공감한다며 주변에도 같은 이야기를 전달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TV홈쇼핑에서 판매중인 3만원대의 음성증폭기

(청음기)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와 청음기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신문이나 광고매체 통해 관련 검사과정없이 판매되고있는 청음기 및 보청기에

대해 전화나 인터넷상으로 한미보청기에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청음기 및

보청기 모두 일반 전자제품을 구입하듯해서는 않되며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난청인지와 이과적인 조치가 않되는 난청인 경우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통해 필요한 증폭이득과 불편에 대한

조절기능을 파악하여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장비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상식적인 측면에서 생각하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으로 난청

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청음기나 보청기사용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비인후과진료와 

관련 보청기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결정하기 바랍니다.

 

2012년6월 보청기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며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104년

만의 가뭄이라 농사일에 걱정이라며 빨리 비가 흡족히 내려야할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대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후 듣기 편해졌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제품정보 알수없는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폐기(10년이상 사용,해당 제조사에서 수리효율없다함)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우측보청기 폐기함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신규구입 상담하면서 형편

어려워 컴퓨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구입이 힘든다함으로 지역내

동사무소나 보건소에 보청기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1월16일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제거한후 2012년

12월말까지 "구형이라 성능떨어짐으로 안쓰는 보청기,망가짐으로 작동이 안되는

보청기,만족못하는 음성증폭기,사용하기 불편해서 장농속 보관중인 보청기..."를

아나로그보청기는 50만원,디지털보청기는 100만원까지 행사보청기모델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에서 공제해주는 보상판매행사에 관심가지고 자녀와 의논

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20일 가족과 의논결과 중고보청기 보상행사에 참여하겠다며 재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보았는데 좌측의 소형 귓속형보청기와 같은것으로 70만원까지 가격제시

하였지만 상담과정이 신뢰되지 않음으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11월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좌측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5차과정(누계)까지 진행하고

이제는 양쪽모두 볼륨조절기사용없이 소리들을수 있어 기대된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 보청기로 소리듣기에 불편없으나 2012년1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음식물 씹을때마다 밀려나온다며 방문,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3년4월 볼륨조절기고정한 2012년1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수리후 볼륨조절기 작동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면서 프로그렘으로 고정한 볼륨조절기 풀어

놓음으로 발생한 실수로 고객에게 사과후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향후 해당 제조사의 수리한 보청기에대해 프로

그렘변동에대해 철저하게 확인하여 같은 실수가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해당 

제조사에도 주의하도록 업무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2013년6월12일에는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말끝이 찢어지면서 소리약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안과에서 치료후 약복용했는데 얼굴이붓고 몸상태가 좋지않다며 걱정하였습니다.

 

6월26일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가 건전지넣어도 소리

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건전지가 방전된상태로 안내하니 아침에 새

건전지넣었다하여 건전지포장 확인결과 불량으로 판명된 "MERCURYFREE"라고 

표시된 건전지로 아들이 인터넷몰에서 구입했다고하여 교환하도록하고 보청기도 

이상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4월11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없음을 확인한다음 보청기내의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들린다하여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보장구지원금

인상되었다는 소식에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진료

상담했는데 의사가 나이로인한 난청임으로 청각장애등급대상에 들어가지않는다?

이야기하였다고하여 부산진구지역에서 청각장애등급관련검사 가능한 이비인후과

몇곳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볼륨조절기가 작동하는것으로 되어있음을 알지

못해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볼륨조절기 고정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가 7년정도되어

보청기구입할때가 다되었음으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6분법으로 좌측 60.8 dB HL,우측 62.5 dB HL 나와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비용이

15만원인 이비인후과(한미보청기와는 상관없고 한미보청기방문고객통해 파악)를

안내하여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

보청기(2009년구입)와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9년

구입)와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후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하여 청각장애5등급으로 판정받고 장애인증도 나오지

않았는데 이비인후과내 보청기상담사가 전화로 방문하라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하면서 실력을 파악하기위해 보청기청소를 시켜보았는데 안경딱는 천으로 보청기

외관만 딱은후 청소하였다고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의 보청기청소과정과는 

너무나도 많은 차이가있어 신뢰되지 않았다며 신규보청기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점에는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 장비들이 비치되지않아 보청기성능

분석이나 보청기청소과정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평가와 함께 사후관리

위한 관련 장비의 비치여부에 대하여도 세심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보청기청소후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지만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야하는데 청각장애등급을받은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 근무하는

여성 보청기상담사가 실력도 없으면서? 병원을 방문할때마다 공짜로 보청기할수

있다며 보청기구입을 강요하여? 부담스럽다함으로 타병원에서도 보장구처방전

발급이 가능함을 안내후(청력검사비용 발생) 잘판단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영리를 목적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의료법 위반사항임으로 보장구지원금에

대한 불법행위를 하는 의사나 보청기상담사가 있는 경우 녹취나 증거를 수집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고하여 불법행위로인한 보청기 소비자의 피해자가 발생

하지않도록 모두 함께 깨끗한 사회가 될수있도록 감시활동을 강화해야할 것입니다.

 

2017년7월17일 신규보청기하기위해 치료받고있는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

후과에 보장구처방전 발급받기위해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 없음으로 보장구

처방점을 발급할수없다?라고 의사가 이야기함으로 부산진구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았다며 보장구지원금 제도상 문제점과 불편사항에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300만원의 보청기를 본인부담금없이 보장구지원금만으로 

공짜로 보청기를 해주겠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를 이비인후과 병원을 방문

할때마다 수도없이 들었다고하여 의료법 위반행위임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공문을 가지고 설명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4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

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압박감있어도 적응

되겠지하는 생각으로 참았는데 통증이 심해졌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분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8월15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5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고 짖무른 상처부위에 마데카솔 분말

발랐드니 상처가 빨리 아물었다고 하였습니다.

 

9월1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면 오히려 왕왕

거리고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압박감있는 

부분까지 조치하도록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점검정상)

 

9월25일 쉘수리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24일 좌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10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92012년구입)가 지글

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불량이나 AMP상태 부식심함"이라는 수리점검결과에 고객 수리보류함)

 

2017년11월1일 수리보류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 작업자가 제대로

원복작업하지않아 단선으로 보청기 작동하지않아 재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구입

비용 부담으로 귀걸이형보청기를 생각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자 도움되지만 자녀의  도움을 받아야

함으로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7일 귀걸이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4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1월27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이어몰드와 접촉부분의 피부가 짖무름현상

있어 해당 부위를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한후 많이 편해졌지만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해당

이어몰드 접촉부분을 핸드피스로 추가 마모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하여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가 통증있다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 초기증상으로 핸드피스

이용하여 해당 부위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를 착용하면 좌측귀에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

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상처부위를 확인시키면서 당분간 보청기를 착용핮디말고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습기로인한 물방울이

맺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은 없지만 17 dB HL 보청기출력이 떨어짐으로 보청기

재활17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17일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그동안

몇몇 타보청기점들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같이

보청기상담하지않고 장사꾼같았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평가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분실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는 다시 찾았다 하였으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였는데 외부피드백

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5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되자 문제해결되었습니다.

 

2019년9월 좌측보청기는 소리약하고 우측보청기는 잡소리난다며 방문,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2017년구입한 좌측보청기는 소모성

부품문제, 2019년구입한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REC교체)

 

2019년10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

한후 재제작의뢰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받았던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보청기점에서 카톡으로 보청기광고를 계속하여 보내와 항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쉘수리한 우측보청기가 또다시 잡소리난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비교설명한후 5번째 보청기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20년6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주변 습기많음,건조,청소)

 

2020년11월 보청기에 잡소리가 심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

 

2020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L:2017년,R: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의 REC튜브가 

보청기내부로 빠져있어 재고정작업 하였습니다.

 

2021년1월2일 우측보청기가 지직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6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귓속형보청기(L:2017년,R: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막혀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보여주면서 세면할때 외이도내 물들어가는것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최근 "1달시범 보청기착용","1달 무료 보청기착용"이라는 내용으로 링크를 선택

하도록하는 문자가 오고있다며 문의하여 새로운 보청기영업형태로 청각장애인과 

난청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무작위로 카톡,페이스북,문자등으로 상담고객을

모집후 모집된 파터너 보청기점에 연결해주고 보청기상담한후 판매되면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10%정도를 성공수수료를주고 보청기고객을 인계하는 보청기소개

전문업체로 이러한 영업형태에 현혹되어 보청기를 구입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뒤늦은 후회를하는 사례를 설명하자 이해하고

앞으로 문자오면 스펨처리나 불법개인정보수집에대한 신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배터리도어핀 덮게가 파손되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80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