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예비보청기를 인터넷에 보청기 한달 시범착용 광고하는 00닷컴보청기 연계점에 신청하였다는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7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2. 24. 13: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7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돌전에 장티푸스를 앓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2001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양쪽으로 중이염수술하였으나 재발하여 2006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또다시 받았으며 이명현상이 항상있다 하였습니다.

 

2001년경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RISMA

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보청기

상담사에게 이야기를 하였지만 별다른조치없이 적응하라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3일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를 기도검사와 골도검사만 진행하고 300만원씩 양쪽

총6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불만족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하다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게시글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기능상 문제보다는 보청기소리조절상 문제로 안내하고 (근거는

상담시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큰소리에 불편없으며 말소리구분이 현재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와 차이있다는 고객평가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소리조절과정 차이에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기준에의해) 아직 무상보증

기간내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불편사항 개선요청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으며 고객은 몇일후 카페에 "감사드립니다..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다음에

다른보청기 소지해서 방문드리겠습니다."라는 감사인사글을 남겼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801

 

4월12일, 2001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RISMA 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해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하였으나 적응하라고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보관만하고있던 보청기를

재사용가능한지 가져와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소리나지 않음으로 이물질제거

하자 작동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상태 점검받은후 보청기재활서비스 진행

하여 예비보청기로 사용할 것이며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는 시간나지 않음으로

아직 방문하여 조치받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4월24일 독일지멘스보청기사에서 보청기점검한결과 보청기기능에는 문제가없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큰소리에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하였습니다.

 

4월26일 다음카페에 몇일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느낀점과 궁금점에대해 질문하여 

답변하였으며 다음주 화요일에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타보청기 재활받은회원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810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거나 필요시에만 사용하고 있다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하여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바랍니다.

 

2013년8월5일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여 신규상담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처방전 가져오지않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9일 보장구처방전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음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 검사비용이 30만원들었으며

보장구지원금 272,000원받고자 제도상,시간적으로 문제있다는 의견나타내었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편의기능중 데이트로그기능자료를

확인결과 90 dBHL이상 지역에서 보청기사용한 경우가 30%이상으로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에만 검사

비용이 30만원,보장구검수확인서받는데 5만원의 비용이 들었다며 우리나라에서

보청기구입시 지원하는 제도자체에 문제있는 것이 아닌지 이야기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MIC와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였지만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건조요망,MIC,REC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애완견이 전자습기

제거기 어뎁터를 파손하였다고하여 점검한후 배선수리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4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

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출력이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의뢰하면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도 확인하였습니다.(MIC교체,REC TUBE교체)

 

2019년10월 미용실에서 손님미용할때 커터기게소음이 불편했다며 방문,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불편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왜곡이 심함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2월16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균열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쉘 및 플레트수리)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보청기구입한지가 8년되어 보청기고장이 염려되어 인터넷

광고에 매달 2억이상의 온라인 광고료로 "보청기 한달 시험착용"한후 보청기구입

하라며 난청인들을 모집하여 계약된 파트너 보청기점에 연결해주고 보청기판매가 

성공하면 보청기판매점에 성공수수료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정도를 지급하고

보청기사후관리 받도록하는 00닷컴이라는 보청기모집회사에 보청기상담을 요청

하자 자택으로 출장나와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 한달시범 착용하지 않으면

보청기가격을 할인을 더해준다고하자 양쪽으로 230만원(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제시한 보청기가격의 1/2)에 일주일전에 신청하여 조만간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을것이라하여 상식적인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1차조절과정부터 사후관리과정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와 비교하여 판단하고 문제가있다면 보청기반품기한내에 반품을

하도록 안내하자 00닷컴통해 구입한 보청기가 불만족함에도 보청기반품되지않을

경우 재사용하면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구입가격이 아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이상임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8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