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옆집아저씨가 보청기껍질이 크면 보청기소리가 약해질수있다고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용호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6. 5. 12:17

부산 용호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1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1월 55만원, 2001년6월 50만원지불

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5년9월 보청기수리문제로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

하고 보청기사후관리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결과 착용중인 보청기기능이 고객의 청각에

적절하지않다고 파악되어 2008년3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지만 기존 보청기사용에대한 증폭음감에대해

습관변경에 문제있고 고객이 이해못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로 변경하여 좌측에 2개의 보청기가지고 교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고객과 같이 기존의 보청기사용에 따른 음습관 때문에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해야함에도 그렇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이 이해도록 충분하게 설명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교육과 잘못 보청기사용시 발생하게되는 예상문제에 대하여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기록하여 고객의 자필날인을 받아 보관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필날인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방식을 준수하는 이유는 향후 잘못된 보청기로 상담사와 고객간에

책임문제가 반듯이 대두될 것이며 문제있는 것에 대해 전문가로서 적절하지않는

보청기사용에 주의교육을 하지 않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009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도어에 금가있어 건전지를

보청기에서 제거하는데 불편함으로 무상교체하자 감사인사를 몇차례나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껍질

교체까지는 아직 필요하지않아 코팅작업으로 문제해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백내장수술로 병원입원하여 수술예정인데 수술전에 보청기점검과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였다며 잘살펴봐 달라 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2006년2월 구입한 보청기증폭소리가 이상하여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청소한다음 어느정도 개선됨으로 당분간 사용하다 부품상태가

더 악화되면 해당 제조사에 보내 관련부품을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있으며

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1년5월에는 2006년 구입보청기가 작동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해야할 사항이라 고객에게 안내하고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VC교체)

 

2011년7월에는 2011년5월 볼륨조절기교체하였으나 빡빡해져 소리조절이 불편하여

방문하여 수리보증기간내임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차 방문하여 2008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

상태가 좋지않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3월에는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차 방문하여 2개의 보청기사용하면서

습기제거위해 따뜻한 이불밑에 보관한다하여 파손에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7월에는 2006년2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제조사에 수리의뢰후 보청기보관

위해 전기습기제거기구입하여 보청기습기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2년10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 전기습기제거기 사용해본결과

효과보았다며 진작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할때 사용할 걸하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에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잘사용하던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IN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5년7월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가 바람도약하고 열이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팬에 먼지가 쌓여 발생한 문제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1개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1개는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와 청각대비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 출력이 부족함으로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면서 안내하였지만 노출문제로 거부하여 좀더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가 바람이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팬불량

으로 교체작업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전기습기팬제거기를 사용한다음부터는 소모성

부품교체가 거의없어졌다며 본전뽑았다면서 만족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 2개가 보청기구입한지 8년과 10년넘어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1월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

트리머기능(LC,AGC,HC)을 이용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보청기사용방법 재교육

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는

보청기껍질교체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9일 쉘수리한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

보청기가 아프다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14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예비보청기와 모양차이있어 스타키

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를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다음 첨부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


11월21일 예비보청기와 똑같이 제작하기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냈던 스타키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년2월 똑같은 귓본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한 보청기중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avero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

보청기사 Mega X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보다 소리약하고 압박감있다며 방문

하여 옆집아저씨가 부산 영도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

하여 사용중인데 보청기껍질이 크면 그럴수가있다고 하였다며 이야기하여 잘못된

정보에대해 설명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도 본인보다 더못듣는다고함으로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면서 압박감있는 부분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