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8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인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아지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130만원,1997년8월 130만원주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
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 구입했고 2001년12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TYM
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1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수리문제로 2006년5월 본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되었으며 그후 사용중인 보청기 사용상 주의사항과 청각관련 정보제공으로
고객과 공감하여 2008년3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소리조절기능 부족이
확인되어 2008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소음많은 작업현장에 근무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착용하고서는 큰소리에 대한 불편없고 머리아픈
현상이 없어져 좋다하였으나 작업현장에서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사용을 가능하면 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껍질이 부주의로 깨어짐으로 보청기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하루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빨리 조치해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0년8월 회사근무중에 손을 다쳐 병원입원함으로 아들이 대신 보청기청소를
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약해 부인이 대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후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휴무일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전자현미경
으로 이물질을 확인하고 보청기청소후 청소하기전보다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껍질을 실수로 파손하여 부인이 대신 방문하여 귓본채취위하여
남편이 직접방문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어 남편과 대화되지않는다며
임시로 사용할 예비보청기를 빌려달라하여 대여하였습니다.
2012년12월7일 실수로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였는데 고객은 손이 기형적이어서 보청기뺄때 보청기에 무리한
힘이 가해짐이 원인으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제작에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11일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도 문제있어 교체시
보청기소리는 나겠지만 핵심부품인 AMP부식으로인해 소리조절프로그렘이 연결
되지않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못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누계2차) 진행한다음 보청기없는 몇일간이 지옥과 같았다며 불편사항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2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귓본채취후 보청기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4년1월20일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않나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월22일 고객이 보청기고장으로 생활하기 많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
으로 예비보청기를 희망하여 해당 제조사에 연락하여 수리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도록 발주하였습니다.
1월25일 소모성부품인 REC 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와
동일제품인 신규보청기 도착하여 고객에게 연락하자 직장문제로 직접 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예비보청기와 동일하게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입력후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동일 보청기제품임)
2014년7월,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용접작업
하던중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외이도
확인결과 귀지가 깊숙히 있음으로 비젼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
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8월 수리된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찾으로
방문, 2014년1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의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튜브고정)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2012년구입)
(REC교체)
2017년1월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REC튜브가 밀려들어가있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고정,쉘수정)
2018년1월 수리된 보청기를 1년만에 찾기위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2014년구입)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2012년,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2014년구입 보청기가 기계점검 필요하여 수리
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점검,청소,부품교체는 좀더 심해지면)
2019년4월 따로 살던 아들이 본가에 합류하면서 키우던 고양이를 데리고 왔는데
잠결에 빼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없어졌다며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5월4일 잠결에 놓아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4년
구입) 없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임시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전화연락
하면 보청기제작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6일 잊어버린 보청기찾았다며 전화와 보청기제작을 중단해달라 하였습니다.
5월25일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 구입할려고 집부근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으려 하였지만 의사가 보청기해주면 서류를 해주겠다고하여
본인이 알고있는 보장구지원금 청구과정과 다름으로 방문하였다고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을 안내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다음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제작되자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한달뒤 보장구처방전받은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도록하였습니다.
2019년10월4일 실수로 보청기밟아 파손되었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접수하였습니다.(쉘제작)
10월19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소모성부품 문제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4년,2019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후 연말정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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