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어음명료도성적(WRS) 45%를 이해못하고 형제간에 문제?로 보청기재활과정 중단하고 반품처리한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사는 70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 16:4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사는 70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관련업무를 5년동안하면서 착암기작업까지 직접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으며 2012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을 느낄정도

되어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렌탈조건으로

월4만원의 렌탈료지급하면서 3년정도 우측으로 착용하였었지만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착용했지만 가족들이 큰소리로 대화하였으며 별효과없어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지만 보청기실패한 경험으로 그냥 살다가

큰아들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게시한 보청기관련글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3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고 보청기상담에 함께 참여한 부인과 아들부부도 보통소리로 대화가능함을

확인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부인과 둘째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시작하기전 몇년전에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렌탈조건으로 사용하다 실패

경험으로 불신감을 나타내어 보청기상담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구조상 문제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설명을 하면서 보청기재활

과정을 대한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와 업무과정을  비교해

보라는 이야기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공감하면서 신뢰감을 나타

내었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고객에게 교육하였습니다.


3월22일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착용하도록하자 제대로 보청기를 착용

하지못함이 첫째 원인으로 파악되어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후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연세문제로 규정대로 보청기착용이 않되고 억지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도 어음명료도성적(WRS) 45%에대해 이해하지를

못하고 형제간에 문제?로 더이상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의미없다고 판단되어

게약서조항에 의거 보청기반품받고 잔여 보청기재활비용을 정산처리하엿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반품시 보청기상담사의 문제인 경우는

100%환불, 보청기상담사의 문제가아닌 보청기소비자의 부득이한 경우에도

계약서조항에의해 보청기반품 및 정산하여 환불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