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어머니와 함께 방문하여 친절한 관리에 감사인사하는 보청기고객의 아들

청력박사 2010. 3. 15. 11:45

부산 민락동에 사는 1926년생인 여성고객(21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3개의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1994년10월,1999년12월,2002년3월에 각 50만원을 주고 구입)를 가지고

2005년11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2005년12월

가끔 귀에 물이나서 1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에 만족하여 물이나지 않는 기간에 착용하기 위해 2006년10월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귓속환경에 따라 바꾸면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이없자 저를 아들같이 생각하여 본 한미보청기 방문시

여러가지 간식거리를 사오곤 하는데 2009년7월에는 점심을 같이 먹고 싶다고 사무실로

갈비탕을 배달주문하여 함께 점심을 먹었는데 점심대금을 본인이 계산해야 마음이

편하다고하여 굳이 000고객이 음식대금을 지불하기도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고객중에는 000고객과 같이 인정이 많은 고객분이 많이 있습니다.

비록 처음 인연의 시작은 보청기재활과정으로 만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들같이...

손자같이...형제같이...친구같이 생각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물론 보청기재활과정의 만족을 기반에 두고 보청기상담사와 고객으로서의 관계입니다.

처음 보청기상담시에는 실패한 경험이나 주변의 불신감으로 인해 경계하고 시작하지만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하면서 신뢰하게되고 서로간에 정이 들어가는 

보청기상담사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에 대하여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2009년10월에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와 귓바퀴부분의 접촉된 부분에서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이 발생하여 통증을 호소하여 접촉면을 마모하여 불편을 개선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보청기착용중 갑자기 소리가 크게들려 확인 결과 귀에서 물이나와

청기점검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청소와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오늘은 아들과 함께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였는데 몇일전 모임에

000고객이 홀로 참석하면서 넘어져 다친 경우가 있어 아들이 걱정이되어 모시고

방문하였다며 그동안 친절하게 어머니를 대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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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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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