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금사동에사는 33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6년 군생활을 포병근무하면서 난청발생하였으며 1990년경부터 소음
많은 섬유공장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착용은 하지않았다 하였으며 부친이 난청
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아들이 인터넷으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
고객의 사용후기와 고객평이 좋음으로 2010년11월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추천하자 비용적인
문제로 가족과 의논후 결정하기로 하였는데 11월14일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하고 우측은 맞춤형 소음
방지구인 이어키퍼 착용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 착용법교육하였습니다.
2011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소음있는 직장에서
좌측은 보청기,우측은 소음방지구 착용한다하여 양쪽모두 근무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면서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자료를 가지고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7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후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10월 고객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지만
정기적으로 관리받으니 잔고장도 없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소음있는 현장에서
착용한결과 말소리는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과 부품교체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7월1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분실하고
부인과 방문하여 같은 제품으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아들이 대신찾기
위해 방문하여 2014년5월 보청기조절한 자료를 재입력하였습니다.(고객 출장으로)
2014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다음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5년4월13일 밀려나오는 문제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가 전체적으로 뿌듯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불편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제거,SHELL교체)
4월16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비타 500 음료세트를 사가지고왔습니다.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
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1일 밀려나오는 문제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5월4일 마모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이
해결되지않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거리가
멀수록 말소리듣지를 못한다며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문제가 아니라
한쪽 착용으로인한 문제임을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도록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것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2월24일 회사에서 작업한후 샤워하기위해 보청기뺀후 발로 밟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자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렸다면서
방문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보청기구조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파손됨으로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린줄알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쓰레기통에있어
가져왔다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2018년2월12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4년구입한 보청기가 6 dB HL정도 출력약해 좀더 사용하면서 수리
여부를 판단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
착용결과 2014년구입한 보청기 소리약하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3월10일 REC교체한 보청기착용결과 예비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예비보청기를
똑같이 피팅된 상태에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0 dB
HL이나 보청기출력이 차이남으로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MIC교체)
3월19일 REC와 MIC교체한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예비보청기보다 보청기소리가
작다고 방문,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 2개를 측정하여 비교한결과 3 dB HL
정도 차이남으로 원인규명위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16년 잘못접수:전체청소)
3월23일 보청기접수과정에서 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뒤바꼈다며 보청기제조사
에서 연락와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
2018년8월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외이도내의 습기제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8월20일 부산 봉생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받아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여 우측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
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
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29일 우측보청기를 착용하면 뿌듯하면서 보청기앞쪽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2월 부인이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뇌수술하여 병간호중인데 무리해서
인지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3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3개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2월18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
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2월2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
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1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결과 배터리가 빠지지않아 무리하게 빼려다
플레이트부분이 파손되어 수리접수하고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손잡이끈이 짧아 불편하다하여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4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vantos sig
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압박감문제로 재제작의뢰하고 좌측보청기가 예비없어 불안
하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4년8월8일 수리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3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한 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에 사용중인 보청기제작한 귓본을 첨부
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도 소리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7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