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안경점하는 타보처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해결않되어 반품 및 환불요청해놓았다는 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동에사는 777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 31. 11: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동에사는 777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가 중이염으로 2007년부터 2013년까지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고 지금은 물은 나지않으며 2018년부터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지역 의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서 안경점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120만원주고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상태로 들리는

소리들이 귀가 아플정도로 고통스럽고 오히려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는것이 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깁번 방문해도 불편함이 개선되지않아 포기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을 요청하면서 보청기는 보청기구입점에 맡겼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

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60 

60 

65 

50 

65 

60 

65 

70 

65 

75 

56 

 우측

75 

70 

75 

75 

55 

65 

65 

65 

85 

85 

80 

6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5 

80 

65/70 

 

 M   C   L

75 

85 

75/7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70%

 35%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서 안경점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검사과정

이나 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

소리가 불편하지 않았다며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에 공감한다하여 보청기구입점에

환불요청한 보청기의 처리결과를 보청기구입점에 다시 확인해보고 않되면 보청기

가지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보청기반품기한은 지남)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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