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청기점구입 보청기사진

아들이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해준 RIONET HB23P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가져온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41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18. 15:2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41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부터 난청이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사상구지역 종합병원

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받았으나 난청으로 제대로 듣지못해 원인은

알지못하였으며 자궁근종수술과 허리통증관련으로 수술과 치료받았다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음으로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의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도로에서 보청기빼다

분실한다음 2004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

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제대로 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으나 계속하여 착용하면 제대로 들린다는 이야기만함으로

그런가하고 착용하던중 2009년 귀에서 물이나오면서 보청기가 고장났으나 보청기

구입점에서는 수리않된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를 90만원에

재구매(고객은 다른제품으로 알고있음)하였으나 불편은 해결않되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구입점은 페업함으로 또다른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보청기상담결과 가져간 2개 귓속형보청기는

청각에 맞지않으니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 13 BTE(matrix133/70,2채널,

소비자가격 140만원) 귀걸이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했지만 똑같은 현상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라,계속착용하라는 이야기만하였다 하였습니다.

 

고객의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사용에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사의 한미

보청기 신문광고내용이 신뢰됨으로 전화로 보청기상담예약한후 부인과 2014년1월

1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설명들었던 보청기관련 정보와 너무 다르다며

(보청기조절기능 많으면 말소리구분이 더좋다...,비싼보청기가 더좋다...,보청기

수명은 5년이다...)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상 문제점에대해 분노하면서 본인 경험을 

주변에 널리 알려 보청기피해자가 발생하지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그동안 독일지멘스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 원산지가 독일보청기로 알았는데

싱가포르와 미국인것으로 뒤늦게 알고는 사기당했다는 이야기하였으며 가져온 2개

스타키보청기사 DX-IN 귓속형보청기가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로 큰소리발생장소

에서는 사용에 주의하여 소음성난청 피해에 주의해야함을 뒤늦게 알고는 안타까워

하였으며 보청기점검결과 2개보청기중 2009년구입했던 귓속형보청기는 MIC부분을

이물질로 막아놓아 전자현미경으로 고객남편에게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였으며 2개보청기모두 기기상으로 전혀 문제없음으로 파악되었으며 문제는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만 교체하였으면 불편은 해결되었을 것입니다.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자 신규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3개의 보청기중에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BTE 귀걸이형보청기 조절기능이 고객 청각상태에 부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

서비스계약을 체결하도록 안내하자 타보청기점들에서는 신규보청기구입만을 강요

하였는데 재사용가능하다면 소비자로서는 거부할 이유없다며 동의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서 작성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던중 타보청기에서

구입한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한다음 이어팁으로

임시조치후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안내한다음 사무실밖 1층 도로변까지 배웅하면서

확인결과 불편하지않다고 두손을 꼭잡으면서 몇번이나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20일 제작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연결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방향감각이

정확하지않다하여 좌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습니다.

 

2015년5월18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한다면서 방문

하여 확인한결과 청각변화로인한 보청기출력부족함이 원인임으로 보청기소리조절

내용을 컴퓨터모니터에 나타내어 남편에게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한다음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23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2차)과정 진행후 우측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고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큰소리에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8일 우측 이어몰드 제작되었지만 메르스문제로 방문미루면서 부산지역 대학

병원에서 청각장애를 상향등급받기위해 검사받던중 의사는 청각장애3급 가능하다

하여 진행했는데 뇌파검사후 않된다하여 검사비용만 날렸다며 병원을 원망하였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LOTUS PRO-P13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안에 중이염으로인해 염증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경화된 튜브를 교체하고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2016년5월3일 감기들고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물방울막힘으로 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었습니다.


5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Hook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해도

작동않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MIC교체)


2016년7월12일 MI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하여도 작동을 멈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쇼트현상으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부품 절연)


7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또다시 작동중단되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그동안의 보청기수리과정과 보청기

고객의 불만을 기록하여 원인규명과 조치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제품교체)


7월27일 제품교체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새보청기로 교체

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12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12월14일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기온차이로인한 이어몰드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생겨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

하였습니다.


2017년7월4일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하여도 작동을 멈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쇼트현상으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7월7일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통보옴으로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감가상각 기준으로 미상각분 3년분을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독일

지멘스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잘들리지않았던 옛날이야기를 아들에게

하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자랑하였습니다.


2018년2월5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이유와 조치

방법을 설명한후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사용하는 

새로 제작한 이어몰드를 사용해본결과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재제작이 필요하여 불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몰드재제작)


2월26일 새로 제작된 이어몰드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에 결합하여 착용하여 확인해본결과 압박감과

통증은 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몰드재제작)


2018년4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의

이어몰드튜브가 잘빠져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실리콘튜브에서 비닐튜브로 교체

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부산 부전동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수술비 300만원이면 청신경도 살리고 잘들을수

있다며 의사가 수술하라 하였다며 문의하여 정확한 수술명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5월11일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 이어몰드내 튜브에

물기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며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0일 잘사용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이어몰드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의 변형으로

이어몰드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와 습기제거위해

흡입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8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중단

되는 경우가있어 선풍기와 전기습기제거기로 말리다보면 작동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10 dB HL 떨어지지만

외곡현상은 없어 좀더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9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중단되는 현상이 계속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원인을 찾던중

이어몰드튜브내에 물기흔적있어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응급조치요령을 교육

하였습니다.


9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계속적

으로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중 배터리가 방전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하기 불편

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 이야기하여 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고         

예비보청기가 준비되면 수리의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에대해 아들에게 이야기하였더니 인터넷쇼핑몰에서 RIONET

HB23P 소형귀걸이형보청기(matrix 127/54,단순증폭방식,9월18일현재 인터넷

쇼핑몰가 14만원)를 13번 건전지 5개포함 15만원에 구입해주었으나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구입한 보청기제원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가져와 수리건적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