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아들들이 방문할때마다 보청기용 배터리를 사가지고와 3박스나 있다는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601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7. 17: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60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제관업무를 30년이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76년경 직장에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서 재검사유나와 부산대학교병원

에서 진료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고 1996년경 우측에 물나자 부산 성분도

병원에서 치료받았지만 재발함으로 2001년경 부산 덕천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후 물은 나지않는다 하였으며 2006년경부터 이명현상있었지만 지금은

이명현상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한후 불편한 문제들이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되지않아 거의 대부분이 보청기를 버렸거나 보관하고있는

실정이라 미루고 살아오던중 선생님인 딸이 교사 인터넷카페와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2017년1월10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사용이 도움됨에 공감하고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이유가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일수 있음으로 본인이 보청기사용에 성공하면 소개할 지인이

많다고 하였으며 보청기모양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고 청각장애6급임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1일 가족과 의논한결과 좌측에만 먼저 보청기하기로하였다며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부인과 딸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딸과 부인이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그동안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보청기사용을 미루었는데 

후회된다며 주변에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

위해 수영용 귀마게 구입하면서 우측도 보청기구입을 생각중에있다 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처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제거

한후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아들들이 방문할때마다 보청기용 배터리를 사가지고와서

3박스나 있다하여 배터리 유통기한과 자연감소됨을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