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심하지않은장애"등급받음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 신규발주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사는 378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8. 2. 14: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사는 378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6학년때 난청알았었고 부친에게 귀를 맞은다음 이명현상도 있다

하였으며 학창시절 이어폰사용을 많이하였으며 PC방 아르바이트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이라면서 보청기

추천하였으며 병원에 출장나온 보청기상담사가 병원 검사자료만으로 250만원짜리

보청기추천함으로 신뢰되지않아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

상담차 2012년5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에 모친이 별세하고 청각,언어장애와 정신이상인

부친과 생활중이라는 어려운 형편을 알게되어 분할입금조건으로 결정하였습니다.

 

5월19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남자친구와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듣지못했던 작은소리로도 대화됨에 보청기착용에 대해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5월30일 고객의 언니가 동생이 형편도 않되고 여러군데 알아보지도않고 보청기를

구입했다면서 반품요구하여 타보청기점도 알아보고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6월 타보청기점을 알아보지 않았으나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생활불편하고

본인 형편을 감안하여 믿고 분할입금조건으로 보청기 판매해주는 보청기점이나

지금같이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 관리해줄 보청기상담사를 만나기 어려울것 같아

반품하지않고 계속 사용하겠다며 3차분 보청기분할대금 입금과 함께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8월 우측보청기를 강아지가 물어 파손되었다며 전화문의하여 보청기부품

가져오도록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REC교체,쉘재제작)

 

2013년3월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말소리듣기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끝이 갈라

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였으며 보청기분납대금은 완납하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9월 보청기떨어뜨린후 보청기착용중 빼는과정에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가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균열있어 보수작업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음감테스트에서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6월 강아지가 좌측보청기를 입에 넣었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하여 이물질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보관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4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내 습기제거 목적으로

팬드라이보청기보관함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2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

구분하기 부족함있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월18일 해당 제조사에서 좌측보청기는 MIC와 REC문제,우측은 AMP부식으로

보청기수리효율없다 연락와 고객과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기존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후 전기팬드라이기도 수리하였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 자극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부족함있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6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뚝뚝"

하는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6월25일 KIT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우측보청기가 먹먹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

없어 기도청력검사도 진행해 보았지만 청력변화도없어 문답해본결과 중이염발생

할때와 같다고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부터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끝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세면할때 외이도내에 물들어가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11월5일 보청기착용해도 먹먹하다며 방문하여(특히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

없고 감기증상있다고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부터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11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끝났는데 피부과에서 알러지문제로 항생제치료와

친구들과 노래방,클럽을 많이다녀서 그런지 이비인후과에서 청력변화가 많다고

하였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좌측귀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로는 보청기출력부족

함으로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후 청력변화를 추적관리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

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후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뚝뚝"소리나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우측보청기 수리한다음 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미착용 상태에서 3살된 아이에게 이야기하면 목소리큼으로 무서워한다며 

예비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5월12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게13차)

과정 진행중에 압박감으로 재제작의뢰하고 청력변화가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재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고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작동이

않되는 경우와 Starkey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뚝뚝"

하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AMP문제-최대한사용)

 

5월25일 신규보청기 착용한결과 큰소리가 고통스러운 불편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8일 큰소리의 불편한 문제는 없어졌지만 큰소리발생시 답답한 문제와 어색한

불편함이 있다며 방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CIC 고막형

보청기 음색을 기준으로 보청기소리조절했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를 초기화한다음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자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비용문제로 새보청기를 쉽게할수없다며 다른 보청기제품도

비교하여 사용한다음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싶다고함으로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20년6월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도 함께 보청기조절하면서 피팅프로

그렘 화면을 비교하여 보청기출력차이에대해 확인시키며 설명하자 비로소 이해

하면서 출력낮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는 반품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6일 신규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한후 5차례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사무실내에서는 불편

없다고 하였지만 자택에서 남편과 대화나 TV볼륨에 차이있다하여 6월28일 자택

방문하여 남편이 참석한 가운데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심하지않은

장애"등급받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

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 신규제작의뢰한후 사용중인 보청기는 신규보청기 제작

되면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보청기제조사 반품기한내임)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44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