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만나 2년동안 보청기사용한결과 어음명료도 80%가 15%로 저하된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60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25. 16: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606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스트레스 많이 받았으며 당뇨약(10년)와 고혈압(20년)약을

복용중이며 2010년8월부터 생활에서 불편느낄정도여서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난청 진단받았으며 이명현상도 24시간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모친을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2011년9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8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법을 설명과 실습

통해 스스로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불편사항에 대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방문않은 것은 불편하지

않아서 방문하지 않았다며 건전지 떨어져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재활과정진행에

대해 재설명하고 방문일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4월5일 머리감으면서 보청기착용사실 알지못해 물이들어감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4월10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것을

그동안 알지못한 사실을 확인하고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7월18일 외부피드백현상 많이 발생하여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7월21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시 통증호소하여 외이도

확인결과 솜봉으로 귀청소하면서 잘못해 상처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하였으며 보청기착용시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23일 같은교회 다니는 지인(3823)이 보청기실패 두려워하여 난청에도 보청기

사용을 미루고있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자 보청기청소 필요에대해 공감하였습니다.


2014년2월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한후 큰소리등에 불편한 문제가 있는지 음감테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

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갑자기 건강상태가 좋지않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심장수술함으로

방문하지 못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고 기도

청력검사를 진행하여 청력변화까지 확인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청각장애

등급가능함을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5일 청각장애등급받자 자녀들이 집가까운곳에서 보청기하라하여 부산

사하구 당리동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조은소리보청기사 Smart BP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4채널4밴드,소비자가격245만원,스타키

보청기사제작후 조은소리보청기사 영업0를 보장구지원금+60만원 본인부담금으로

구입한후 불편한 문제에대해 수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고객은 자녀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의 보청기관리에대해 이야기하였음에도 자녀들은

보청기가 다같을것이라며 계속착용하라는 이야기에 2년정도 착용한결과 갈수록

말소리를 잘듣지못하고 구분도 못하자 딸이 보청기구입점을 함께 방문해 보청기

상담사에게 소리조절 이야기했더니 본사에서만 소리조절함으로 본인들은 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만하여 분통이 터지고 답답하기만 하였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고객의 답답함과 요청에의해 아들과 딸이 함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

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2017년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검사하였던 자료와 비교한결과 기도청력검사결과가 5~30 dB HL

나빠지고 어음명료도검사결과(WRS)는 80%에서 15%로 저하되어 안타까웠으며

자녀들도 모친이 불편을 이야기하여도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라는 불효를 저지런

결과가 되었다며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제도적 헛점에대해 안타까움을

이야기하면서 주변에 본인들의 피해사례와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리겠다

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는 보청기소리조절로 재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인 보청기재활비용을 계산하면 오히려 보상하여 신규보청기 구입

하는것이 더경제적임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잘못조절된 보청기를 사용

하는 경우 이어폰을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게되어 청신경

손상으로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게되는 위험에 빠질수있음으로 보청기구입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듣지못하거나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이 있는

보청기인경우...특히 보청기상담사가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지못하고 적응하라

...,몇일동안 참고 착용하면은 괜찮아진다...는 이야기를 한다면 100%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수 있음으로 보청기반품과 환불받아야하며 보청기사용은 즉시

중단해야 더이상의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지않을 것입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어 2월12일 자택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후 가족들과 TV소리를 같이

들으면서 보통소리로 대화가능해져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을 확인한후 보장구

지원금으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Smart BP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사하구 당리동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구입후 가족과

모친이 불편하였던 문제들이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임에 공감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가 답답하다며 전화와 어제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고 자택거실내에서 가족들과

TV볼륨도 비슷하고 대화도 잘함으로 불편사항을 확인한결과 소음있는 장소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하여 2018년초까지 착용함)는 소음환경속에서도 어느

정도 말소리구분하였는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소음있는 장소에서 소리는 잘들리지만 말소리구분 않된다하여 조은소리보청기사

Smart BP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8년구입하여 2년정도 사용함)를 사용하면서 보청기판매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부족문제로 큰소리불편한데도 참고 사용하라는 잘못되고 위험한 보청기

사후관리로 어음명료도 80%가 15%로 저하된 문제임을 설명하자 고객은 상담시

이야기들었는데 잊어버렸다며 이해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주변에 적극적

으로 알려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보청기를 착용해도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거나 큰소리에 불편이나 고통감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임으로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해야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지않음)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