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신문광고보고 서울있는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구입하였다는 소리Q S 20 음성증폭기를 가져온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808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2. 9. 10: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808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가 3살때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며 좌측귀는 201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 하였으며 간경화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2011년부터 

약물치료를,2015년부터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며 2018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대장암수술 받았다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난청으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4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10명중 8명이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실패한 경우들을 많이봄으로 

2017년 신문광고보고 전화상담후 서울에있는 보청기점을 직접 방문하여 소리Q S 

20 음성증폭기를 4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였지만 

적응한다고 참고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소리Q S 20 음성증폭기(신문광고보고 전화상담한후 서울에있는 보청기점을 직접 

방문하여 2017년구입함)를 착용해도 전화통화나 소리듣는데 부족많아 불편하여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75 

85 

110 

102 

 우측

75 

100 

110 

110 

110 

100 

95 

100 

100 

100 

10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100 

95 

100/95 

 

 U   C   L

115 

110 

115/105 

 

 보청기예상효율

 0%

 0%

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 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 대하여도 안내하면서

보청기착용시 말소리구분에대한 문제를 설명하면서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 착용

추천하고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보청기반품조건과 

반품기간 및 환불조건에대한 확인과정이 필요하며 계약서작성도 필수사항임.

cafe.daum.net/sorisem001/3AYN/558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