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인지 보청기구입전에 신중하게 파악하여 보청기구입을 결정해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청력박사 2017. 12. 18. 15:55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게되면 그동안 난청으로인해 제대로 듣지못하였던

여러가지 소리들을 듣게되는데 이러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작은소리를

사람에 따라서는 필요없는 잡음으로 생각하고 보청기사용을 불편하다고

생각할수있는데 정상청력의 사람들이 일상생활속에 듣는 소리들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난청인도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반듯이 들어야하는

생활속의 소리임으로 소리듣기에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보청기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에서 귀를 자극하는 소리가 있다면

절대로 참지말고 즉시 보청기상담사로부터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자극)이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보청기재활과정속에는 잘듣지 못하는 작은소리에대한 조절과 보통소리,

큰소리를 불편없이 들으면서 불편한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통증,위험에대해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이러한 과정을 제대로 진행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인지를

보청기구입전에 신중하게 파악하여 보청기구입을 결정해야하며

보청기구입후에도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있는지 파악하여

계속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제공받을것인지 보청기반품하고 환불받을것인지를

냉철하게 판단해야 잘못된 보청기사후관리로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청신경이

손상되어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억울한 피해를 입지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