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27. 18: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85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금속가공 공장에서 3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어릴때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았지만 이비인후과 진료는 

받지않았으며 우측은 201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 진단받은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금 100만원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2채널,소비자가격22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시끄럽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도없이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읽어보고 202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구입시 상담과

검사 및 보청기조절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았음으로 그동안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한 보청기불편원인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부족인에 공감한다며

2021년9월이면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다며 그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9월15일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새롬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

처방전을 발급받아 부산광역시 남구청내의 생활보장과에 신청하였는데 "장애인

보조기기 급여 지원결정 알림"공문이 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